홍콩,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모임 인원 제한 '8인→50인'

입력 2020-06-16 16:47  

홍콩,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모임 인원 제한 '8인→50인'
식당 내 인원 제한도 철폐하고, 결혼 피로연 허용



(홍콩=연합뉴스) 안승섭 특파원 = 홍콩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소강상태에 접어들면서 홍콩 정부가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을 단계적으로 완화하기로 했다.
1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이달 18일까지 모임이나 집회 허용 인원을 '8인 이하'로 제한했던 홍콩 정부는 19일부터 허용 인원을 '50인 이하'로 대폭 완화할 방침이다.
식당 내 고객 수에 제한을 두던 것도 철폐하기로 했으며, 노래방의 1개 객실당 수용 인원도 기존 8인에서 16인으로 늘린다.
술집, 나이트클럽 등의 1개 테이블당 수용 인원은 4인에서 8인으로 확대한다. 다만 이들 시설 내 테이블 간 거리는 1.5m를 유지해야 한다.
그동안 금지했던 술집 내 공연과 결혼 피로연 등도 다시 허용했다. 다만 공연자는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관객과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캐리 람(林鄭月娥) 홍콩 행정장관은 "경제 상황 등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을 완화하기로 했지만, 베이징이나 다른 국가의 사례에서 보듯 지역 내 감염이 재발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홍콩에서는 코로나19 지역 내 감염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누적 확진자 수는 1천112명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4명이 사망했다.
홍콩은 올해 1분기 국내총생산(GDP) 잠정치가 작년 동기 대비 8.9%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할 정도로 경기침체가 극심해 최근 들어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을 점차 완화하고 있다.
지난 1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문을 닫았던 홍콩 오션파크는 지난 13일 재개장했으며, 홍콩 디즈니랜드는 오는 18일 재개장한다.
다음 달 15일부터 21일까지는 코로나19 확산 후 최초의 대형 행사인 '홍콩 북 페어'가 열린다. 지난해 이 행사에는 100만여 명이 방문했다.
한편 홍콩 정부는 출산 장려 등을 위해 기존 10주였던 출산휴가를 14주로 늘리고, 출산휴가 기간에 받을 수 있는 급여 상한액도 올릴 방침이라고 밝혔다.
ssah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