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다음달부터 인천~일본 운항 재개…중단 8개월만

입력 2020-10-07 10:18  

티웨이항공, 다음달부터 인천~일본 운항 재개…중단 8개월만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티웨이항공[091810]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던 일본 노선을 다음달 재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3월 운항을 중단한 지 8개월 만이다.
티웨이항공은 다음달 5일 인천~오사카(간사이), 6일 인천~도쿄(나리타) 노선 항공편을 재개하고 주 1회 운항을 한다.
오사카 노선은 매주 목요일 오전 7시 5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오전 9시 45분 간사이 공항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은 오전 10시 55분 간사이공항을 출발해 낮 12시 55분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도쿄 노선은 인천공항을 오전 7시 45분 출발해 나리타공항에 오전 10시 10분 도착하고, 낮 12시 나리타공항을 출발해 오후 2시 55분 인천공항에 돌아오는 일정이다.
이번 운항 재개는 한국과 일본 정부가 '기업인 특별입국절차'를 이달 8일부터 시행하기로 합의하면서 이뤄지게 됐다. 앞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기업인은 일정한 방역 절차를 거치면 격리조치 없이 경제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티웨이항공은 "기업인 특별입국절차 시행으로 양국 기업인들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라며 "고객들의 편리한 항공편 이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나고야, 후쿠오카 노선도 재운항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8월 대구~중국 옌지(延吉·연길) 노선 운항을 재개한데 이어 국제선 운항 재개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13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8일까지 일본 노선을 대상으로 예약 취소 및 변경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11월 5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의 탑승 항공편을 예약하면 탑승 당일 수속 마감 전까지 예약 취소 1회, 예약 변경 2회가 수수료 없이 가능하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한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웹 체크인, 키오스크 등 비대면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며 "철저한 기내방역과 안전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p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