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SpaceChain, Elecnor DEIMOS와 협업

입력 2020-10-08 16:07  

[PRNewswire] SpaceChain, Elecnor DEIMOS와 협업

-- 유럽우주국이 자금을 지원하는 ECOMI 프로젝트에서 블록체인 지원 신용관리 및 결제 서비스 개발
-- 이번 파트너십은 지구 관찰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대중화하기 위한 SpaceChain의 열정을 강조하는 것

(하웰, 잉글랜드 2020년 10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8일, SpaceChain UK Limited[https://spacechain.co.uk/ ](SpaceChain)가 ECOMI(E-COMmerce platform for MIcro-geoservices) 프로젝트 협력을 위해 DEIMOS[https://elecnor-deimos.com/ ]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신용 관리와 결제 서비스를 갖춘 전자상거래 플랫폼 'store4EO'를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Elecnor DEIMOS는 시스템 공학, 지상 부문, 임무 분석, 위성 통합, 위성 내비게이션, 지구 관찰(earth observation, EO), 우주 상황 인식 및 발사 장치를 공급하는 선두주자다. SpaceChain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분산되고 투명한 서비스 구매와 유통을 지원하는 기본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개발할 예정이다.

유럽과 ESA 파트너 국가의 소비자에게 EO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에 딸, Elecnor DEIMOS는 유럽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 ESA)이 자금을 지원하는 ECOMI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Elecnor DEIMOS는 안전하고 투명한 신용 관리를 보장하는 한편, EO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대중화하고자 한다. 우주 기반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블록체인을 도입함으로써,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유통을 분산하고, 마찰 없이 투명한 방식으로 거래를 촉진할 수 있다.

store4EO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목적은 다양한 산업, 공공 부문 및 일반 대중에 혁신적인 EO 서비스를 수월하게 공급하도록 촉진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EO 서비스의 활용을 안전하게 강화하는 것이 새로운 기준이 될 전망이다.

SpaceChain 최고상업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이자 영국 지역 사장 Nick Trudgen은 "새로운 전자상거래 가능성을 집단적으로 찾아내고, EO 서비스의 상업화를 지원하는 자사에 있어 Elecnor DEIMOS와의 파트너십은 중요한 이정표"라며 "Elecnor DEIMOS의 업계 주도적인 공학 솔루션과 우주 지식에 블록체인 분산 기반시설에 대한 자사의 전문지식이 결합하면, 믿을 수 있는 솔루션과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최고의 시너지가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 이용 사례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된 EO 서비스가 업계를 더 풍부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EO 서비스를 유통하는 방식을 재정의함으로써 미래의 디지털 및 물리적 공급망에서 데이터 처리를 개선하는 한편, 이 프로젝트에 블록체인을 통합할 원동력을 제공할 전망이다.

ECOMI 프로젝트 서비스 전략 책임자 Koushik Panda는 "자사는 EO 서비스를 소비자로 확대하는 방식을 재정의하고 있다. 이에 우주 기술에 블록체인을 통합하는 혁신을 보유한 SpaceChain과 손을 잡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EO를 위한 플랫폼 경제를 구축한다는 비전을 공유하는 양사는 더 광범위한 대중에 정밀한 EO 서비스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단계에 더 가까워졌다. 양사의 궁극적인 목적은 더 효율적인 EO 시장을 구축하고, 장기적으로 EO 서비스가 한 때는 해결이 불가능했던 업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ECOMI 프로젝트는 2021년 1분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관한 추가 정보는 store4eo.com을 참조한다. 트위터[ https://twitter.com/store4eo ],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company/store4eo/ ]에서 프로젝트를 팔로우하면, 최신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SpaceChain 소개
SpaceChain은 신우주 경제를 위한 분산 기반시설을 촉진한다. SpaceChain은 우주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우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더 용이하게 하고, 우주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SpaceChain UK Limited는 SpaceChain Limited의 자회사다. 추가 정보는 www.spacechain.co.uk을 참조한다.

Elecnor DEIMOS 소개
Elecnor DEIMOS는 대다수 ESA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과학과 탐사, 위성 내비게이션, 지구 관찰, 우주 상황 인식 및 발사 장치 분야에서 시스템 공학, 지상 부문, 임무 분석 및 설계와 온보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물론 위성 통합을 제공한다. Elecnor DEIMOS의 역량은 UAV 시스템과 솔루션을 포함해 민간과 군사용 항공 및 해상 용도의 턴키 운영 시스템 개발을 포함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elecnor-deimos.com/about-us/를 참조한다.

출처: SpaceChai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