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간헐적 접속 오류에 고객들 불편

입력 2020-10-12 17:26   수정 2020-10-12 17:38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간헐적 접속 오류에 고객들 불편
KB국민은행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이후 점검과정에서 발생"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접속이 12일 간헐적으로 끊어지면서 고객들이 불편과 혼란을 겪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오전 10시 30∼50분, 오후 4시~4시 20분을 포함해 수차례 중단됐고, 이용자들은 길게는 수 십 분씩 서비스 접속에 실패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이후 몇 가지 점검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연휴 중 9일 KB국민은행은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했고, 이에 따라 같은 날 오후 8시까지 주요 서비스가 순차적으로 중단됐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업그레이드 일정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공지했다.
하지만 당초 일정·계획과 달리 11일에도 접속 오류 문제가 발견됐고, 결국 연휴가 끝나고 영업점이 문을 연 12일까지 장애가 이어진 것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전산망과 연계하는 작업 중 10분 안팎의 접속 오류가 생긴 것으로 파악된다"며 "이 부분을 미리 공지드리지 못해 죄송하다"고 밝혔다.

shk99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