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롯데면세점과 CJ ENM이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손을 잡았다.
롯데면세점은 CJ ENM과 '한국 관광 활성화 기여를 위한 한류 콘텐츠 활용 공동 마케팅 진행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한류 드라마 응원 캠페인 영상과 관련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이를 CJ ENM의 방송 및 양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노출해 시너지 효과를 도모한다.
롯데면세점은 CJ ENM이 운영하는 tvN 동남아시아 채널을 통한 콘텐츠 노출이 베트남과 싱가포르에서 면세매장을 운영하는 롯데면세점 홍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롯데면세점은 내년 방영 예정인 CJ ENM 드라마의 팬 미팅을 지원해 국내외 팬들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색다른 한류 마케팅도 공동으로 진행해 한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CJ ENM과의 한류 콘텐츠 공동 마케팅 강화를 시작으로 마케팅 측면에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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