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상업용 에어컨 확대

입력 2021-01-04 11:00  

삼성전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상업용 에어컨 확대
천장형에 더해 스탠드형도 1등급…총 15개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강력한 냉난방 성능과 함께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갖춘 상업용 에어컨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천장형 '무풍 시스템에어컨 4웨이(4Way)'뿐 아니라 스탠드형까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총 15개 선보였다.
스탠드형 상업용 에어컨은 고효율 스마트 열교환기, 방사형 가드팬 등 핵심 부품을 차별화해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고효율 스마트 열교환기는 공기와 냉매가 열을 교환하는 면적을 많이 증가시킨 '마이크로 채널' 방식으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보다 에너지 효율을 최대 20% 높였다.
실외기 토출부에 적용된 방사형 가드팬은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으로 공기가 순환하도록 해서 기존 제품보다 팬 모터의 소비 전력을 줄인다.
1등급 상업용 스탠드형은 5.2kW부터 8.3kW까지 총 5개 모델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제품들은 42㎡부터 76㎡ 공간에 설치하기 적합해 소형 매장이나 사무실 등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천장형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신제품은 기존 제품과 마찬가지로 소비효율 1등급은 그대로 구현하면서 설치 편의성을 개선했다.
신제품은 열교환기 내 냉매가 이동하는 관의 사이즈를 이전보다 촘촘하게 설계해 열 전달 성능을 높였다.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3D 터보팬'을 실내기에 적용해 소비 전력을 절감시켰다.
또한 높이와 중량을 기존보다 각각 22%, 13% 줄여 설치 시 제약을 줄이고 유지 보수를 편리하게 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는 냉방 용량에 따라 6.0kW부터 14.5kW까지 다양해 49㎡부터 132㎡ 공간에 적합하다.
삼성전자는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4Way 카세트 냉난방기로 2019년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영준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다양한 상업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강력한 냉난방 성능과 차별화한 에너지 절감 기술을 바탕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