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텔레콤은 부모와 아이를 위한 복합문화공간 '잼플레이스'를 서울 마포구 '마포T타운'에 개관한다고 23일 밝혔다.
잼플레이스는 SKT가 만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해 2019년 선보인 유무선 통합 브랜드 '잼(ZEM)'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이다.
아이 주도형 영어 놀이공간 및 동행한 부모가 SKT의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체험 및 상담을 할 수 있는 ICT 서비스 존으로 구성됐다.
아이들은 ▲ 초대형 미디어월 ▲ 증강현실(AR)을 활용한 리얼리티 북스 ▲ 태블릿으로 영어 교육용·놀이용 앱을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라이브러리 ▲ 4천500권의 영어 도서가 비치된 큐레이션 서가 ▲ 부모 및 자녀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클래스룸 등 공간에서 놀이형 영어를 체험할 수 있다.
미디어월은 영어학습을 위한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보여주고, 바닥의 큐브로 대화면과 상호작용하는 게임도 제공한다.
AR기술을 활용한 리얼리티 북스에서는 움직이는 책을 현실로 만날 수 있다. 미디어 라이브러리는 영어 교육용 앱을 다양한 기기로 체험하게 해준다.
ICT 서비스 존에서는 부모들이 키오스크를 활용해 스마트폰과 액세서리를 사거나 개통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단말기와 요금제를 안내받거나 휴식 공간에서 쉴 수도 있다.
방역 지침에 따라 개관일인 이날은 신청 고객만 대상으로 운영하고 앞으로 운영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개관 이벤트로 자녀 교육 전문가 특강을 5차례에 걸쳐 비대면으로 실시하고, 방문객에는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SKT 한명진 마케팅그룹장은 "잼플레이스가 아이들이 미디어와 기술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콘텐츠를 접하고 부모는 안심하고 아이와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jo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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