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간 언쟁이 총기난사로…시카고서 4명 사망·4명 부상

입력 2021-06-16 06:14  

이웃간 언쟁이 총기난사로…시카고서 4명 사망·4명 부상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미국 시카고 주택가에서 이웃간 언쟁이 총기난사로 이어져 최소 4명이 숨지고 4명이 부상했다.
시카고 경찰은 15일(현지시간) 오전 5시45분께 도시 남부 잉글우드 지구의 한 집에서 수차례 총성이 울렸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고 밝혔다.
경찰이 도착했을 때 여성 3명과 남성 1명 등 모두 4명이 숨진 상태였다. 부상자 4명(여성 1명·남성 3명)은 곧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최소 2명은 위중한 상태라고 시카고 언론은 전했다.
주민들에 따르면 사고가 난 집에는 이웃 주민들이 수시로 모여 함께 시간을 보내곤 했으며 일부는 마리화나를 나눠 피우기도 했다.
이번 사고의 피해자들은 전날 밤부터 해당 주택에 모여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는 2세 어린이도 있었으나 무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말다툼이 점차 고조되다가 총격으로 이어졌다"며 "현장에서 여러 개의 탄피와 드럼형 대용량 탄창을 수거했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브라운 시카고 경찰청장은 "사건 발생에 앞서 오전 2시 전후에도 해당 주택에서 총성이 났다는 신고가 있었다"고 말했으나, 당시 경찰이 출동했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고 시카고 선타임스는 전했다.


사건이 발생한 잉글우드 지구는 시카고 인근에서 총격 및 살인 사건이 가장 많은 우범지역 중 한 곳이다.
주민 앤드루 홈스는 "사람들이 모인 곳 어디에서든 총기를 휘두르는 이들을 쉽게 볼 수 있지만 누가 그들을 저지할 수 있겠는가"라며 "사법당국이 손을 놓고 있기 때문에 총기 사고가 그치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다.
피해자들의 나이, 가해자의 관계, 자세한 사건 경위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단 현지 언론은 피해자 연령대를 20~40대로 보도했다. 경찰은 사고 현장 인근 도로를 통제하고 조사를 벌이고 있다면서 "수사 초기 단계다. 아직 체포된 사람은 없다"고 전했다.
로리 라이트풋(58·민주) 시카고 시장은 이번 사건에 대해 "여러 가정을 파괴하고 많은 사람에게 심각한 트라우마를 안긴 비극"이라며 "개별 도시가 해결할 수 있는 차원의 문제가 아니다. 연방 차원의 총기 규제 강화 조치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시카고에서는 지난 1년여간 총기폭력 사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카고 트리뷴은 "시카고 남부에서 지난 두 주간 최소 3건의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 12일 10명이 총에 맞아 1명이 숨졌고, 지난 6일에는 8명이 총격 피해를 입었다.
올들어 지금까지 시카고에서 발생한 총기사고는 최소 1천686건, 이로 인해 291명이 사망했다.
chicagor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