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위드 코로나 기대감'…내년 삼바 카니발 준비

입력 2021-09-19 09:54  

브라질 '위드 코로나 기대감'…내년 삼바 카니발 준비
리우 이어 상파울루시 당국도 축제 개최 계획 밝혀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브라질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에 따른 이른바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내년 카니발 축제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18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상파울루시 당국은 내년 초 카니발 축제를 개최하기로 한 사실을 각 삼바 학교에 통보하고 축제를 지원할 행정적 준비에 착수했다.
이에 앞서 리우데자네이루시 당국도 지난 7월 내년 카니발 축제를 정상적으로 개최하기로 했으며, 일부 삼바 학교는 기업체와 후원 계약도 이미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우와 상파울루에서는 시내 삼바 전용 경기장에서 삼바 학교들의 화려한 퍼레이드가 펼쳐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카니발 축제는 2월 15일부터 거리 행사로 시작해 3월 초까지 열정적인 분위기가 이어졌다. 그러나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하면서 뒤늦게 카니발 축제를 강행한 데 대한 비난이 제기됐다.
이에 올해는 카니발 축제가 온라인 행사와 조명 쇼로 대체됐고, 삼바 전용 경기장에서는 코로나19 희생자를 애도하고 백신 접종 확대를 촉구하는 캠페인이 벌어졌다.
리우와 상파울루시 당국이 내년 카니발 축제를 개최하기로 한 것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비교적 빠르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날까지 전체 국민(2억1천360여만 명)의 66%가 백신 1차 접종을 했고, 37.5%인 8천5만4천여 명은 접종을 완료했다.
브라질 보건부는 다음 달 말까지 1억6천만 명으로 추산되는 성인에 대한 백신 접종을 끝내고, 올해 말까지는 모든 국민에 대한 백신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
보건부 집계를 기준으로 이날까지 누적 확진자는 2천123만325명, 누적 사망자는 59만508명이다.
신규 확진자는 15만106명으로 보건부 집계가 시작된 이래 가장 많다. 일부 지역의 집계가 늦어지면서 2∼3일 동안 발생한 확진자가 합쳐진 데 따른 것이라고 보건부는 설명했다.
fidelis21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