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올해 세계 모바일 앱 소비 159조원 예상"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12-09 11:04  

앱애니 "올해 세계 모바일 앱 소비 159조원 예상"

앱애니 "올해 세계 모바일 앱 소비 159조원 예상"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올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지출한 금액이 160조원에 근접해 역대 연간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기업 앱애니는 올해 들어 지난달 20일까지 세계 앱 소비 지출액을 토대로 연말까지 지출 예상치를 계산한 결과 올해 연간 지출액이 1천350억달러(약 159조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됐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작년 앱 소비 지출액보다 25% 늘어난 규모다.

전체 앱 내려받기 횟수도 1천400억건을 넘겨 작년보다 8% 증가할 것으로 앱애니는 내다봤다.

앱애니는 올해 앱 지출의 65%가 iOS용 애플 앱스토어에서 발생하겠으나 내려받기 건수는 구글 플레이가 1천억건 이상으로 오히려 앞설 것으로 전망했다.

소비자 앱 지출을 주도한 분야는 모바일 게임이었다.

앱애니가 분석한 결과 iOS 매출의 60%, 구글 플레이 매출의 80%가 게임 영역에서 나왔다.

게임 분야 총 매출은 900억달러에 달했다.

앱애니가 올해 1∼10월 앱 지출액과 내려받기 기록을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보니 올해 게임 외 부문에서 가장 큰 성장을 보인 분야는 엔터테인먼트·소셜 앱이었다.

앱애니는 특히 짧은 영상 앱인 틱톡의 파급 효과가 컸다고 분석했다.

틱톡은 올해 들어 세계 소비자 지출이 늘어난 순위에서 주요 앱 중 유튜브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틱톡 영상을 편집해주는 앱인 '캡컷'은 내려받기 부문에서 급상승 1위에 올랐다.

'유튜브,' '디즈니+,' '트위치' 등 콘텐츠 스트리밍 앱 다수가 소비자 지출 증가 상위에 올랐다.

hy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