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작년 영업이익 첫 1조 돌파…전년 대비 10.4%↑(종합)

입력 2023-02-03 10:33  

LG유플러스 작년 영업이익 첫 1조 돌파…전년 대비 10.4%↑(종합)
연간 서비스 매출 11.4조, 3.1% 증가…모바일 가입자 10.6% 늘며 성장 견인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LG유플러스[032640]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0.4% 증가하며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섰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3조9천60억 원, 단말기 판매를 제외한 서비스 매출 11조4천106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0.4%, 3.1% 증가했다고 3일 공시했다.
연간 영업이익은 1조81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4% 증가했다.
순이익은 6천626억 원으로 8.5% 줄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3조6천106억원이었고, 영업이익은 2천86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1.1% 늘었다. 해당 분기 순이익은 1천594억 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천308억원을 24.2% 상회했다.
연간 매출 중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6조1천832억 원이었다. 모바일 매출에서 접속 수익을 제외하고 모바일 통화료·데이터 요금 등으로 산정한 무선 서비스 매출은 5조 8천309억원으로 2.4% 늘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모바일 가입자가 1천989만6천 명으로 10.6% 증가했다"며 "이동통신사업(MNO)과 알뜰폰(MVNO) 가입자 증가와 5G 가입자 32.1% 증가, 해지율 하락 등 질적 개선이 모바일 수익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알뜰폰 가입자는 387만3천 명으로 전년 대비 36.7% 증가했다.
IPTV와 초고속 인터넷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 매출은 2조3천445억 원으로 전년 대비 6.4% 늘었다.
기업 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1조5천837억 원이었다. 특히 중소기업 전용 서비스 등이 성과를 내면서 솔루션 사업 매출 증가율이 전년 대비 7.3% 상승했다.
연간 기준 마케팅 비용은 전년 대비 0.4% 감소한 2조2천766억 원이었고, 서비스 수익 대비 마케팅 비용 비중은 21.6%로 전년 대비 0.8%포인트 감소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전무)는 "기존 사업과 신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비용 효율화를 도모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며 "올해에도 수익 성장과 더불어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csm@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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