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종 연구원은 "2016년 1월에 적용될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를 회피하기 위한 초대형 컨테이너선 신조선 발주가 상반기 중으로 앞당겨질 가능성이 높다"며 "그러나 이후 신조선 시장은 LNG선 외에 고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해양플랜트 시장의 부진에도 LNG선 LPG선 군함 등 특수선에 경쟁력이 높은 대우조선해양은 양호한 수주를 유지해 상대적으로 실적도 가장 양호할 것으로 봤다. 이에 따라 대우조선해양을 업종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반면 다른 경쟁사의 경우 올해 수주 부진으로 향후 2년간 실적 부진을 예상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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