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고객 운전습관 수집…보험료 차등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7-07-05 11:35   수정 2017-07-05 11:38

동부화재, 고객 운전습관 수집…보험료 차등화

2017 한국서비스대상 - 명예의 전당


[ 조아란 기자 ]
동부화재(대표 김정남·사진)는 장기보험과 자동차보험의 대표 브랜드로 통한다. 고객과의 약속(promise)은 반드시 지킨다는 뜻의 ‘프로미(Promy)’를 브랜드명으로 삼고 장기보험 브랜드 ‘프로미 라이프’와 자동차 보험 브랜드 ‘프로미카’를 성장시켜 왔다.

동부화재는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 개발로 업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작년 4월 선보인 ‘smart-UBI 자동차보험’은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따라 보험료를 차등화한 자동차보험 상품이다. 동부화재가 국내 처음으로 선보였다.

작년 9월에는 ‘Baby in Car 특약’도 내놨다. 태아 및 영유아가 있는 운전자가 자녀가 없는 운전자보다 통계적으로 안전운전을 한다는 점에 착안해 이들에게 보험료를 할인해 주도록 설계했다.

조아란 기자 archo@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