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간접광고(PPL) 참여업체 모집

입력 2018-06-18 13:53   수정 2018-06-18 13:57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2018년도 중기제품 간접광고(PPL) 지원사업’ 3차 참여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은 드라마, 예능 등 인기 TV 프로그램에 우수제품 노출을 통해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사업 참여 중소벤처기업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로 국내외 거래가 활성화되는 효과가 기대된다는 게 중진공의 설명이다.

이번 3차 사업에 선정된 업체들은 △슈퍼맨이 돌아왔다(KBS) △배드파파(MBC) △내 딸의 남자들(E채널) △도시어부(채널A) 등 15개 프로그램을 통해 간접광고가 진행된다.

소비재를 생산하거나 판매하는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종 참여기업이 선정된다. 참여기업은 △광고비용 50% △청약 등 광고 프로세스 진행 △쿠팡·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 판매기획전 후속연계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2016년 국내 지상파 드라마 간접광고를 시작으로 해 최근 국내 케이블·예능·교양뿐만 아니라 베트남 TV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현재까지 총 250개 제품의 간접광고를 진행했다. 지난해 참여업체의 평균 매출 증가율은 13.4%로 높았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중소벤처기업이 우수 제품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통해 데스밸리(죽음의 계곡)를 빠르게 넘을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며 “방송사 등과 협업을 통해 참여기업이 간접광고를 사후 활용해 성과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중기제품 간접광고(PPL)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TV 노출 프로그램 및 참여 비용 확인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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