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컴백 승리 "빅뱅 형들 사이에서 살아남은 비결은…"

입력 2018-07-20 16:52  


음악과 사업등 다양한 분야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승리가 자신감의 원천에 대해 고백했다.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청담씨네시티에서 승리의 새앨범 'THE GREAT SEUNGRI' 발매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날 승리는 "쟁쟁한 빅뱅 형들 사이에서 제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원천은 바로 자신감이다. 무모한 자신감에서 의미있는 자신감으로 변화시키기까지 정말 노력을 많이 했다. 특히 스스로 깨달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본인이 어떤 재능이 있는지, 어떤 걸 잘하는지 알 수 있으려면 시도를 많이 해야하는데 보통 사람들은 잘 그렇지 않은 것 같다. 다양한 일을 하면서 스스로의 가능성을 찾는 게 제 자신감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승츠비'라는 별명에 대해서는 "언제부턴가 '승츠비'라고 불렸다. 그건 오해다. 저는 그 정도의 능력은 안된다. 그리고 영화 '위대한 개츠비'를 보면 아시겠지만 그 영화가 해피엔딩이 아니다.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모든 것을 위하며 살지만 슬프게 끝난다. 저는 그렇 결말은 원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솔로로 컴백한 이번 승리의 신보 'THE GREAT SEUNGRI'에는 타이틀곡 '셋 셀테니(1, 2, 3)'와 서브 타이틀곡 'WHERE R U FROM'을 비롯해 'LOVE IS YOU', '몰라도(MOLLADO)', '달콤한 거짓말(SWEET LIE)', 'BE FRIEND', 'HOTLINE', '혼자 있는 법(ALONE)', 'GOOD LUCK TO YOU' 등 총 9곡이 담겼다.

'THE GREAT SEUNGRI'라는 앨범 타이틀에는 신보에 담긴 '위대한 승리'라는 자신감이 읽힌다. 이번 앨범에서 메인 프로듀서로 전면에 나선 승리는 1번 트랙부터 9번 트랙까지 꼼꼼하게 살피며 작업을 진두지휘했다. 9트랙 중 총 8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다채롭게 펼쳐냈다.

타이틀곡 '셋 셀테니(1, 2, 3)'는 '내가 셋 셀테니 너는 딱 넘어와'라는 구절 뒤 '원, 투, 쓰리!'라고 외치는 가사와 멜로디가 매력적인 록/팝 라인의 댄스곡이다. 승리 고유의 캐릭터가 녹아들어 유쾌함을 더했다.

특히 이 곡은 승리와 YG의 히트 작곡가 테디가 처음으로 함께 작업해 탄생한 결과물이다. 빅뱅이 아닌 솔로 승리가 테디를 만나 어떤 시너지를 창출했을지 음악팬들의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컴백을 앞두고 승리는 "긴장되거나 떨리지는 않는다. 나는 지금 '빅뱅'이라는 그룹의 대표로 가요계라는 시합장에 나온 대표 선수의 기분이다. 오랫동안 쌓아온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있는 앨범이다"라고 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내 목소리로 가득 찬 앨범을 내는 게 처음인데, 그동안 사람들이 알지 못했던 나의 음악적인 재능을 이번에 확실히 각인시키고 싶다"고 향후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승리는 이날 오후 6시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THE GREAT SEUNGRI'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승리의 솔로 활동은 지난 2013년 8월 'Let's Talk About Love' 앨범 이후 5년만이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