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출석해 눈물흘리던 김부선 30분 만에 조사 거부 "상대 이재명은 영리한 법조인"

입력 2018-08-22 19:08  

김부선 경찰 출석 "죽을 각오로 거짓과 싸울 것"
김부선, 경찰출석 30분만 진술거부 후 귀가
"결정적 증거 제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씨가 22일 경찰에 출두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터무니 없는 거짓말 때문에 여기까지 왔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변호인 조력 없이 홀로 경기 분당경찰서에 나온 김씨는 출석 소감에 대해 "더이상 잃을 게 없어서 진실을 국민에게 알려야 한다는 의무감으로 나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씨는 "여기까지 오기를 원하지 않았는데 이재명씨의 터무니없는 거짓말 때문에 저와 제 아이가 인격살해를 당했다"라며 "연인관계를 입증할 자료는 많이 있지만, 수사기관에서 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씨는 미리 준비해온 입장문을 들고 "이재명씨 들어라. 김부선은 여기까지 오길 원치 않았다. 그러나 이제 진실을 국민과 경찰에게 말하겠다. 누가 진실 호도하도록 중간에서 공작했는지, 어떤 욕설과 협박을 내게 했는지 어떻게 나를 속였고, 내 딸과 나를 인격살해 했는지 살아있는 우리 관계 부인하고 나를 정신병자로 만들었다. 이제는 이재명씨가 답변할 차례"라며 다 포기하고 죽어가는 강아지와 삶을 끝내려고 했으나 내 딸 이미소와 공지영 작가의 양심고백을 듣고 살기로 했다. 이제 죽을 각오로 거짓과 싸울 것"이라고 전했다.


김씨는 '이재명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이 지난 6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한 사건의 피고발인이자, 바른미래당측이 이 지사를 고발한 사건의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을 예정이었다.

하지만 김씨는 이날 출석 30분만에 진술을 거부하고 귀가해 의구심을 자아냈다.

분당경찰서 수사과장은 "김부선이 진술을 거부했고, 변호사를 선임해서 다시 조사 받겠다고 했다. 구체적인 출석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에 김부선은 "이재명 경기도 지사를 법정에 세우기 위해 결정적인 거짓말을 입증할 증거를 제출했다. 많은 변호사들이 무료로 도와준다고 해서 9월 10일을 넘기지 않고 변호사 입회하에 고소장을 만들어서 다시 출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상대는 영리한 법조인이고 변호사다. 제가 피해자면서 가해자가 될 수는 없다. 이재명을 법정에 세우기 위해 변호사의 조력이 꼭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