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헬스케어주 저PER 1위는 케어랩스. 왜?

입력 2019-02-14 09:30  

[한경탐사봇] 한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IT헬스케어주 가운데 PER(주가수익비율)이 가장 낮은 종목은 케어랩스(263700)로 조사됐다.

한경탐사봇의 탐색 결과 케어랩스의 PER은 17.69배로 가장 낮았다. 이어 비트컴퓨터(032850)(24.26배), 유비케어(032620)(52.5배), 인피니트헬스케어(071200)(104.92배)등의 순이었다.

건강관리기술 관련주 저 PER 상위 10선

PER은 당기순이익을 시가총액으로 나눈 값으로 낮을 수록 저평가되어 있다는 뜻이다.

케어랩스는 뷰티케어 플랫폼 '바디톡'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케어랩스, 주가가 하락하며 저평가

케어랩스의 PER이 낮은 이유는 실적은 개선되고 있는 반면 주가는 하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PER은 시가총액을 당기순이익으로 나눈 값인데, 주가가 하락하면 분자(시가총액)가 작아진다는 의미이다. 시가총액은 주가를 발행주식수로 곱한 값이다. ?

케어랩스의 지난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540억원, 60억원, 50억원으로 전년비 매출액은 37.4%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4.76%, 1.96%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케어랩스 최근 실적

바비톡(뷰티케어 플랫폼)이 케어랩스의 외형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바비톡의 지난해 3분기(누적 기준) 매출은 74억원으로 전년비 67% 증가했다. 이는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증가에 기인한다. 지난해 3분기 MAU는 26만명을 기록해 전년비 45% 증가했다. 향후에도 바비톡 MAU 증가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뷰티쿠폰 서비스 출시로 새로운 고객층 유입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지난 7월, 케어랩스는 데이팅 앱 개발업체 비엔케이랩 지분 100%를 인수하며 데이팅 앱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주요 3개 데이팅 앱의 합산 누적다운로드 수는 452만건이며, 월간 누적 일평균 사용자수(DAU)는 340만명을 기록했다. 최근 데이팅 앱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2015년 500억원이었던 데이팅 앱 시장규모는 올해 20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굿닥

케어랩스 헬스케어 미디어 플랫폼 굿닥. [사진=케어랩스 홈페이지]

외형성장에도 케어랩스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정체된 이유는 굿닥(헬스케어 플랫폼)의 성장세가 둔화됐기 때문이다. 주요고객 병원의 폐업으로 매출이 30% 감소하며 수익성이 하락했다.

그러나 바비톡 매출 증가와 비엔케이랩 인수 영향으로 전체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다.

케어랩스 최근 1년간 주가 추이

케어랩스의 최근 1년간 주가 추이. [사진=네이버 증권]


한경탐사봇

이 기사는 한경닷컴과 버핏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탐사봇 알고리즘에 기반해 작성된 것입니다. - 기사오류문의 02-6071-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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