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언제까지 내려가는 거예요"…개미들 곡소리 터진 종목 [핫픽!해외주식] 2025-11-28 08:39:05
피 가격이 훨씬 저렴한 중국 토종 브랜드 루이싱커피가 급격히 성장하면서 시장에서 밀려나고 있다. 스타벅스는 결국 이달 초 중국 사업 경영권을 포함한 중국 법인 지분 60%를 중국계 사모펀드 보위캐피털에 매각했다. 스타벅스는 남은 지분 40%를 보유한 채 브랜드와 지식재산권(IP)을 라이선스 형태로 제공한다. 주요...
'中 1위' 커피전문점, 대만 진출 추진…당국 "허가한 적 없어" 2025-11-27 15:27:02
필요시 행정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궈진이 루이싱 커피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자사 국내외 매장 수는 약 3만개, 등록 이용자 수는 4억명, 직원 수는 17만여명이라고 설명했다. 중국에서는 루이싱커피가 시장 점유율에서 스타벅스를 상대로 사실상 '압승'을 거뒀다. 매장 수 기준 2019년 중국에서...
루이싱커피, 美 재상장 추진 2025-11-13 17:06:57
분식회계로 미국 나스닥시장에서 퇴출당한 루이싱커피가 미국 증시 재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13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궈진이 루이싱커피 최고경영자(CEO)는 중국 푸젠성 샤먼시에서 열린 ‘기업가의 날’ 행사에 참석해 “과거 문제를 모두 해결했고 실적도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며 “해외 사업과 투자 유치를 위...
스타벅스 제친 中 카페…나스닥 재상장 도전 2025-11-13 11:32:14
커피 체인 루이싱커피가 미국 증시 퇴출 5년 만에 나스닥 재상장을 추진한다. 13일 중국 펑파이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궈진이 루이싱커피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푸젠성 샤먼에서 열린 '샤먼 기업가의 날' 행사에서 "과거 문제를 전면적으로 해결하고 회사 경영 실적이 지속 개선됨에 따라 미국 본토 상장을...
'中 1위' 루이싱커피, 상폐 5년만에 美증시 재상장 추진 2025-11-13 11:06:51
사모펀드에 매각하면서 발을 빼는 모양새다. 중국에서는 루이싱커피가 시장 점유율에서 스타벅스를 상대로 사실상 '압승'을 거뒀다. 매장 수 기준 2019년 중국에서 34%에 달했던 스타벅스 점유율은 지난해 14%까지 떨어졌다. 작년 루이싱커피 점유율은 스타벅스의 2배를 웃도는 32.6%에 달한다. 중국 핑안증권...
스타벅스 이어 버거킹도…중국 사업 지분 中사모펀드에 매각 2025-11-12 11:31:43
이후 공격적으로 영업을 확장해 중국에서 약 8천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코로나19 타격에 저가 정책을 앞세운 중국 현지 브랜드들의 공세까지 겹쳐 고전해왔다. 중국 샤먼에 본사를 둔 '루이싱커피'는 2년 전 스타벅스를 제치고 중국 최대 커피 체인점 자리를 차지했다. x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스타벅스, 中 사업 60% 홍콩계 사모펀드에 매각 2025-11-04 18:01:00
커피 브랜드 루이싱커피는 저렴한 가격, 할인 방침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했고 스타벅스 매장 수도 추월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 비(非)커피 음료 12종 가격을 인하하는 강수를 뒀지만 여전히 비싼 가격이다. 스타벅스는 남은 지분과 해당 지역의 라이선스 계약 등을 포함하면 중국 사업의 총가치가 130억달러를...
스타벅스, 중국 사업 지분 60% 매각 2025-11-04 17:02:12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소비자 지출 둔화와 루이싱커피 등의 토종 브랜드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예컨데 루이싱커피는 저렴한 가격과 공격적 할인 전략을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했고, 현재 중국 내 스타벅스보다 더 많은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에 스타벅스도 지난 6월 논커피 음료 12종 가격을 인하했으나, 이로 인해...
스타벅스, 中 사업 지분 60% 현지 펀드에 매각…"매장 수 2만개로 확대" 2025-11-04 11:12:23
커피 브랜드 루이싱커피는 저렴한 가격, 할인 정책으로 중국에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했고 스타벅스보다 더 많은 매장을 운영 중이다. 결국 스타벅스도 지난 6월 비(非)커피 음료 12종 가격을 인하하는 ‘강수’를 두기도 했지만 중국 저가 커피 브랜드 제품에 비하면 여전히 비싼 가격이다. 스타벅스는 남은 지분과...
“센 술 싫어” Z세대 외면에 커피·아이스크림으로 구애 나선 바이주 2025-08-04 18:04:27
피 프랜차이즈 루이싱커피와 손잡고 마오타이 맛 라떼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하루 만에 500만 잔 이상 팔렸으며, 하루 매출만 1억 위안(약 193억 원)에 달했다. 같은 해 초콜릿 브랜드와 협업해 ‘마오타이 초콜릿’을 선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이 같은 마케팅 전략이 실제로 바이주의 소비 회복으로 이어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