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컵라면이나 주겠지 했는데"…신생 항공사 탔다가 '깜짝' [차은지의 에어톡] 2025-12-06 21:26:38
단계 높은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비즈니스석은 2-2-2 배열로 18석이 운영되고 있다. 비즈니스석의 좌석 너비는 21인치, 좌석 간격은 74인치로 일반석 대비 현저히 넓은 좌석 간격과 여유로운 퍼스널 스페이스를 제공한다. 장거리 여행뿐 아니라 중·단거리 국제선에서도 더욱 편안한 비행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됐다....
"정말 중국인 별로 없어요?"…너도나도 日 여행 간다고 '난리' [트래블톡] 2025-12-06 12:27:19
밀집도가 낮아 관광지 입장이 빠르고, 여유로운 여행이 가능할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특히 중국은 일본 관광 시장에서 전체 외국인 관광객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일본정부관광국(JNTO)에 따르면 올해 1~10월 일본 방문 중국인은 전년 동기 대비 40.7% 늘어난 820만3000여명이다. 2위인 한국(766만여명) 대비 약...
[길따라] 열흘 내내 골프만 치는 한국인들…일본 지자체의 탄식 2025-12-06 08:00:06
당국이 기대하는 '골프도 하고 관광도 하는 여행자'라는 모델은 시장의 실제 모습과는 다소 거리가 있다는 뜻이다. 심 대표는 "지자체는 관광을 연계하고 싶어 하지만, 여행자들은 관광할 이유도 필요도 느끼지 않는다"며 "목적이 너무 명확해서 다른 활동이 끼어들 여지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의 설명은 실례로...
내리막길 탄 한국 영화, 이대로 후퇴냐 재건이냐 [붕괴위기 K무비 (下)] 2025-12-06 07:46:02
애니메이션이 잇따라 흥행에 성공하며 시장 전체를 견인했다. 일본 콘텐츠가 한국 극장가에서도 강세를 보이는 현상 역시 이러한 반전 흐름을 보여주는 지표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앞선 일본 애니메이션들은 한국 박스오피스에도 파고들었다. 그동안 한국 극장의 난공불락처럼 여겨졌던 자국 영화 점유율을 흔들 정도로 흥...
하나금융 트래블로그, 3년여만에 1000만 가입 2025-12-05 17:42:34
하나금융그룹은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2022년 7월 출시한 트래블로그는 하나금융 통합 앱인 하나머니를 통해 365일, 24시간 58종의 통화를 무료로 환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외 결제 수수료 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하나금융 해외여행 플랫폼 '트래블로그' 가입자 1,000만 돌파 2025-12-05 15:24:37
체크카드 시장점유율(M/S)도 34개월 연속 1위를 달성 중이다. 하나금융은 지난 2022년 코로나19의 여파로 해외여행 시장이 주춤한 시기에 혁신적인 트래블로그를 출시하면서, 금융권 최초로 ▲무료 환전(환율우대100%) ▲해외 결제·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등을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이후...
중국, 공산혁명 유적지 여행시장 개척…"홍색관광 활성화" 2025-12-05 11:36:17
중국, 공산혁명 유적지 여행시장 개척…"홍색관광 활성화" (서울=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중국 당국이 여행·항공업계에 중국공산당 혁명 관련 여행시장 개척을 공식적으로 요구하고 나섰다. 5일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문화여유부(문화관광부)와 민항국은 최근 '문화관광과 항공산업 융합 발전 계획'을...
[여행소식] 미국관광청 "인천∼뉴어크 직항 노선 환영" 2025-12-05 09:44:05
콘텐츠가 예정돼 있다"면서 "한국 여행객이 미국의 역사와 문화, 지역적 다양성을 더욱 폭넓게 경험할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범준 유나이티드항공 한국본부장은 "이번 신규 취항은 한국 시장에 대한 유나이티드항공의 확고한 전략과 장거리 네트워크 확대 의지를 보여준다"며 "또한 한국발 미국 동부 접근성이...
"5억명 中고객 공략"…신세계免, 알리바바 '플리기' 맞손 2025-12-05 09:18:59
신세계면세점은 알리바바그룹 산하 온라인 여행 플랫폼 '플리기'와 방한 관광객 대상 쇼핑 혜택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전 세계적인 K-컬처 열풍에 힘입어 한국이 아시아권 핵심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방한 시장에서 중국 개별관광객(FIT) 수요가 뚜렷한...
FSN 자회사 마더브레인 유제남 대표이사, 광고산업 발전 유공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2025-12-05 08:30:00
설립 이후 시장 분석 및 솔루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로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매체 인사이트 등을 통해 금융, 패션, 커머스, 여행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포트폴리오를 쌓아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803억 원에 달하는 취급액을 기록하며, 어려운 광고 업황에도 역대 최대 연간 취급액을 달성하기도 했다. 올해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