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툰계 어벤저스' 뜨자 레진, 해외서 검색 폭주 2025-12-07 18:13:30
캐릭터 보이그룹 ‘스파클즈(SPAKLZ)’의 데뷔가 검색량 급증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간판 웹툰 14개 작품 속 인기 캐릭터를 모아 스파클즈를 결성했다. 이른바 ‘웹툰계 어벤저스’ 프로젝트다. 스파클즈는 최근 유튜브에서 데뷔곡 ‘COMET(혜성)’ 뮤직비디오...
'안경닦이' 100개국 수출…"굿즈로 사업 다각화" 2025-12-07 17:00:24
해외에서 사업을 하는 게 유리한 구조”라고 했다. 신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연구개발(R&D)도 활발하다. 2018년과 2021년 각각 김 서림을 방지하는 안경닦이와 세척 용액을 개발한 게 대표적이다. 유럽, 미국에서 안경닦이 친환경 인증도 받았다. 김 대표는 “땅에 묻으면 썩어 없어지거나 페트병을 원료로 만든 안경닦이...
영화찍고 웹툰 만드는 AI…콘텐츠 산업 판 바꾼다 2025-12-07 16:42:46
툰스퀘어는 자체 툴인 ‘투닝 플러스’를 통해 캐릭터 제작부터 3차원(3D) 모델링, 스토리 생성 등을 돕는다. 투입 시간 대비 생산성이 낮은 웹툰·애니메이션 제작 시장의 열악한 노동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태경 툰스퀘어 글로벌세일즈 총괄은 “‘풀하우스’로 유명한 원수연 작가와 AI 기반 시나...
영화찍고 웹툰 만드는 AI…K콘텐츠 창작 공식 새로 쓴다 2025-12-07 10:06:48
자체 툴인 ‘투닝 플러스’를 통해 캐릭터 제작부터 3D 모델링, 스토리 생성 등을 돕는다. 투입 시간 대비 생산성이 낮은 웹툰·애니메이션 제작 시장의 열악한 노동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태경 툰스퀘어 글로벌세일즈 총괄은 “‘풀하우스’로 유명한 원수연 작가와 AI 기반 시나리오 및 컷...
"덕후면 꼭 가야죠"…10만명 몰린다는 이 행사 정체는 [원종환의 '애니'웨이] 2025-12-06 06:00:10
킨텍스 외부까지 길게 늘어져 있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비롯해 군인과 학생 등으로 분장을 한 이들은 입장을 기다리는 관람객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경기 안산에 사는 대학생 박모씨(23)는 "원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 굿즈를 사려고 오픈런을 했는데 이 정도로 사람이 많을 줄은 몰랐다"며 "하루에 모든...
더핑크퐁컴퍼니, 日 아마존에서 '베베핀 완구' 2개 부문 1위 2025-12-04 11:03:01
있다. 주혜민 더핑크퐁컴퍼니 사업개발총괄이사(CBO) 겸 일본 법인장은 “이번 아마존 재팬 1위는 경쟁이 치열한 일본 캐릭터 시장에서 베베핀의 콘텐츠 경쟁력과 제품 완성도를 동시에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재미와 교육적 가치를 결합한 다채로운 IP 경험을 통해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서 위상을...
대한결핵협회, ‘브레드이발소 시즌2 LUCKY CHRISTMAS’ 크리스마스 씰 공개…모금 캠페인 시작 2025-12-04 10:07:02
캐릭터인 브레드, 윌크, 초코 등의 행운과 응원의 메시지를 통해 결핵 퇴치와 건강한 대한민국에 대한 희망을 나타내고자 했다. 특히 올해 크리스마스 씰 구성에는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콜라보한 다양한 굿즈들도 함께 선보였는데, 키링, 마그넷, 파우치, 에코백 등 실용성에 중점을 두어 단순한 소장품을 넘어 일상에서...
"육아할 때 없으면 안 돼요"…日 부모들도 푹 빠진 'K장난감' 2025-12-04 09:12:00
사례라고 설명했다. 주혜민 더핑크퐁컴퍼니 사업개발총괄이사(CBO) 겸 일본 법인장은 "이번 아마존 재팬 1위는 경쟁이 치열한 일본 캐릭터 시장에서 베베핀의 콘텐츠 경쟁력과 제품 완성도를 동시에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재미와 교육적 가치를 결합한 다채로운 IP 경험을 통해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브랜...
코트라, '커뮤니케이션 대상' 장관상 등 2개부문 수상 2025-12-04 06:00:00
실제 수출계약으로 이어지는 성과도 거뒀다. 캐릭터·마스코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코트라 마스코트 글로비는 전 세계를 활동 무대로(Global) 부지런히 일하는 꿀벌(Bee)을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로, 코트라의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상징한다. 글로비는 수출·투자 관련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상...
Yelp, ‘People Love US’에 한국 브랜드 ‘이자카야 시선’ 선정 2025-12-02 13:57:52
한 공간 구성과 캐릭터 중심의 브랜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국내에서는 1년 만에 150호점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짧은 기간 안에 전국적인 확장을 이룬 데 대해 업계에서는 “콘셉트와 운영 체계의 표준화가 브랜드 성장 속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