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패티 3장·왕돈가스 패티…수제 버거 인기에 '이색 버거'로 맞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4 16:14:16
22일 ‘최강버거’를 출시했다. 고기 3종, 치즈 2장, 계란 후라이에 4가지 맛의 소스를 넣은 대형 버거로 높이가 10cm에 달한다. 노브랜드 평균 버거 무게의 2배(419g)다. 이달 28일 매장당 30개씩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전문점화 되어가는 국내 버거 시장에서 토종 프랜차이즈 버거 브랜드가 살아남기 위한 조치다. 과거...
오뚜기, 오즈키친 세계카레와 함께 즐기는 '미식 여행' 2023-12-13 16:04:47
밥에 얹어 먹거나 우동면 위에 카레와 계란 노른자, 파 등을 올려 일본식 비빔면인 ‘마제 소바’로 즐길 수 있다. 오즈키친 포크빈달루는 새콤달콤한 토마토 베이스에 고춧가루로 매콤함을 더했고 큼직한 국내산 돼지고기를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 카레 중 가장 매운 제품으로 느끼함을 깔끔하게 잡아줘...
hy,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 ‘잇츠온 샌드위치’ 4종 출시 2023-12-10 09:00:00
잇츠온은 hy 간편식 브랜드다. 햄에그 샐러드 샌드위치는 계란과 포테이토 샐러드를 섞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슬라이스 햄과 딸기잼으로 '단짠단짠(달고 짠)'의 매력을 더했다. B.E.L.T 샌드위치는 신선한 재료 본연의 맛을 한 입에 느낄 수 있는 정통 샌드위치다. 'B.E.L.T'는...
"석기시대로 회귀"…가자지구, 휴전에도 '인도주의 참사' 여전 2023-11-27 11:43:35
지적했다. 아울러 "밀가루, 유제품, 치즈, 계란, 생수는 시장에서 완전히 사라졌다"고 우려했다. 개전 이후 전 세계 인도주의 기구가 가자지구 인구 4분의 1이 먹을 수 있는 양의 빵, 통조림, 대추야자 등을 보냈으나 공습과 포위 공격으로 인해 배급에 차질이 빚어졌다고 WFP는 부연했다. 하수도가 기능을 상실하고 약...
2030 움직이니 대기업도 움직이네…"젊을 때부터 챙겨야" 2023-11-26 16:48:52
효소 기술로 볼륨감과 빵의 노화 지연 기능과 풍미를 살렸다고 세븐일레븐은 소개했다. 채식 도시락이 보편화된 데 이어 디저트에도 식물성 바람이 부는 것이다. 앞서 세븐일레븐이 지난 2월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 브랜드 '플랜테이블'과 손잡고 선보인 채식 메뉴 3종은 출시 열흘 만에 100만개 넘게 팔렸다....
사라진 길거리 간식…어디로 갔나 봤더니 2023-11-11 13:15:42
대표적 길거리 간식이던 붕어빵, 호빵 등이 노점 대신 편의점이나 백화점, 커피전문점 등으로 자리를 옮겨가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디야커피는 동절기 새 메뉴로 '콘치즈 계란빵'과 '꿀 호떡'을 출시했다. 꿀 호떡의 경우 지난 2021년 동절기 메뉴로 선보였다가 고객 요청으로 올해 재출시했다....
"겨울간식 맛보세요"…커피전문점, 붕어빵·호빵 등 간식 선보여 2023-11-11 09:33:01
"겨울간식 맛보세요"…커피전문점, 붕어빵·호빵 등 간식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겨울을 맞아 붕어빵이나 호빵 등 간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디야커피는 동절기 새 메뉴로 '콘치즈 계란빵', '꿀 호떡'을 출시했다. 꿀 호떡의 경우 지난...
빵서기관·우유사무관…28개 식품 전담관리 2023-11-09 17:59:41
계란·대파·배추 등 주요 농축산물 산지를 점검했다. 해양수산부도 물가안정대응반을 가동해 산지와 유통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중심의 범부처 석유시장점검단은 매주 주유소 가격 동향을 점검하고, 불법 유통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다음달부터 위법 행위 주유소를 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
"2,700원 '혜자한끼' 통했다"...출시 2주 만에 20만개 판매 2023-11-07 13:50:57
비엔나김밥, 햄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메추리알조림 등 집밥 메뉴를 콤팩트한 용기에 담아냈다. 가격은 2,700원으로 김밥 1줄, 삼각김밥 2개 가격과 비슷한 저렴한 가격으로 형성돼 가성비를 자랑한다. GS25는 고물가에 간편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끼 2000원대 해결" 인기 폭발…2주 만에 20만개 팔렸다 2023-11-07 10:36:19
풀이된다. 신제품은 비엔나김밥, 햄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메추리알조림 등 집밥 메뉴를 콤팩트한 용기에 담았다. GS25는 "고물가 속에 제대로 된 식사를 하겠다는 소비 심리를 반영해 해당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해당 상품은 회사원과 학생에게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주간 구매 데이터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