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버스토리] Z세대 사로잡은 '아날로그 감성'의 매력 2025-11-10 10:01:03
마케팅도 ‘진정성’ 중요 경영학 이론은 아날로그 노스탤지어나 레트로 리셋을 어떻게 설명할까요? 올해 세계소비자학회 학회지(ACR Journal)에 실린 ‘과거 중심의 광고와 Z세대의 소비(How Past-Centric Ads Affect Gen Z Consumption)’라는 제목의 논문은 Z세대의 ‘간접 체험을 통한 향수(Vicarious Nostalgia)’를...
대홍기획. 인천공항 아트프로젝트로 글로벌 디자인·광고상 석권 2025-11-10 08:23:32
대홍기획. 인천공항 아트프로젝트로 글로벌 디자인·광고상 석권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대홍기획은 자사가 기획과 제작을 맡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아트 포트 프로젝트'가 글로벌 주요 디자인·광고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들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세계 유일 9년 연속 AAA"…로레알의 '에코 뷰티 혁신' 2025-11-09 16:43:01
기획 단계부터 생산·물류·마케팅·판매까지 전 생애 주기에 걸쳐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측정하는 도구다. 로레알 산하 브랜드에 원료를 납품하는 협력사의 공급망이 얼마나 친환경적인지, 제품을 홍보하는 디지털 광고가 전력을 얼마나 소비하는지 등을 모두 수치화한다. 이를 토대로 A부터 E까지 제품별로 친환경...
스카이벤처스, '아트포레스트 청량리 상권활성화 프로젝트'로 한국PR대상 우수상 수상 2025-11-07 16:08:43
소감을 통해 “이번 우수상 수상은 광고주 보성산업개발과 함께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했던 노력의 결실이다”라고 밝히며, “부동산도 이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콘텐츠가 접목되어야 하며, 콘텐츠를 통한 모객이 유동인구를 증대시켜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이 캠페인의 주된 목적이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마케팅 기업 ‘픽스업(FixUp)’, 구글 공식 파트너 인증 획득 2025-11-07 15:47:32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광고 자동화 플랫폼 개발을 이어가며 한국을 대표하는 AI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픽스업은 최근 기술혁신형 벤처기업 인증과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인가를 연이어 획득했으며, 이번 구글 파트너 인증을 통해 R&D 중심의 ‘기술기반 마케팅 생태계’...
AI 합성소비자 '인텔리시아', 출시 6개월 만에 14개 대기업 검증 마치고 시드 투자 유치 2025-11-07 13:30:00
응답하는 방식이다. 기업은 이를 통해 신제품 컨셉 테스트, 광고 효과 측정, 소비자 U&A(사용행태 및 태도) 조사 등 다양한 마케팅 리서치를 수행하면, 전체 서베이 진행과정은 5-6주에서 1주로 단축할 수 있으며, 조사비용 또한 1/3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 인텔리시아는 서비스 출시 약 6개월 만에 14개의 국내 유수...
장원영 미소에 주가도 ‘활짝’…에이피알, 목표가 33만원으로 점프 2025-11-07 09:31:32
올리고 ‘톱픽(Top Pick)’ 의견을 유지했다. 3분기 광고판촉비 비율이 17.5%로 낮아졌고, 틱톡과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바이럴 마케팅이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정 연구원은 "미국과 B2B 시장에서 동시 성장 구조가 뚜렷해지고 있으며, 2026년 영업이익 4890억 원, 순이익 3960억 원 달성이 가능하다"며 "현재...
TL글로벌, WPS의 한국 파트너 공식 선정 2025-11-07 09:00:17
TL글로벌은 게임 운영·IP 비즈니스·광고·마케팅·영화·TV·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아우르는 종합 문화 서비스 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의 디자인·템플릿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주요 템플릿 기업들과 실무 계약을 완료했으며, 저작권·라이선스 이슈 방지를 ...
[팩트체크] 생수인 줄 알았는데 혼합음료?…무엇이 다를까 2025-11-07 06:30:01
케이블TV, IPTV, DMB과 공중파TV에서의 생수 광고가 단계적으로 허용되면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기반이 마련되기도 했다. 생수는 배달용 생수와 페트병 생수로 양분되는데, 2011년 페트병 생수가 배달용 생수를 추월한 뒤 생수 시장의 대세로 자리를 잡았다.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먹는 샘물 시장의 규...
투썸플레이스 "내년 미국 진출 목표…K디저트 가능성 있다"(종합) 2025-11-06 11:13:09
이르면 내년에 미국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임혜순 투썸플레이스 마케팅 총괄 전무는 6일 서울 종로구 '투썸 2.0 안국'에서 '2025 홀리데이 시즌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년 안으로 미국에 직영매장을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투썸플레이스는 23년 동안 한 우물만 판 근본 있는 브랜드이자 세계 어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