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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기업들 주52시간제 부담은 코앞인데 보안책은 감감해 불안 2019-12-10 10:35:27
일자리 창출이라는 정책 효과도 반감될 전망이다. 교대제 개편, 유연?탄력 근로제 등으로 근로시간 단축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신규채용이 불가피하나 과반수가 넘는 58%의 기업이 신규 채용 확대를 하지 않겠다고 응답했다. 신규채용 의사를 밝힌 기업도 10명 미만이 29.2%로 가장 많았다. 지역 상공계에서도 불황으로 일감...
철도파업 5일째…노·사 '마라톤 협상'으로 실마리 푸나 2019-11-24 09:24:51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충원 등 임금교섭과 특별 단체교섭에서 합의가 이뤄져 파업이 종결될지 주목된다. 코레일 관계자는 "전날 밤 7시부터 8시까지 한국철도 서울사옥에서 본교섭이 재개됐다"며 "오늘 새벽 3시까지 실무 집중 교섭을 벌인 뒤 휴식에 들어간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오전...
철도노조-한국철도 본교섭 재개…파업 4일만 2019-11-23 19:55:33
한국철도 서울 사옥에서 본교섭을 재개하기로 했다. 철도노조는 국토교통부의 변화된 입장이 제출되진 않았으나 파업 장기화로 국민 불편이 가중되는 만큼 우선 노사 간 교섭을 속개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철도 노사 간 쟁점이 되는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충원 등 임금교섭과 특별 단체교섭에서 합의가...
[포토] 국회앞에서 투쟁 결의대회 갖는 철도노조 2019-11-21 14:36:11
결렬 선언 이후에도 협상을 지속했지만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충원 규모, 총인건비 정상화, SR과 연내 통합 등의 쟁점을 좁히는 데 실패했다. 철도노조가 무기한 파업을 하는 건 2016년 74일간의 파업 이후 약 3년 만이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포토] 인력충원 촉구하는 전국철도노조 2019-11-21 14:34:27
결렬 선언 이후에도 협상을 지속했지만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충원 규모, 총인건비 정상화, SR과 연내 통합 등의 쟁점을 좁히는 데 실패했다. 철도노조가 무기한 파업을 하는 건 2016년 74일간의 파업 이후 약 3년 만이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포토] 철도노조, 'KTX SRT 통합하라' 2019-11-21 14:33:25
결렬 선언 이후에도 협상을 지속했지만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충원 규모, 총인건비 정상화, SR과 연내 통합 등의 쟁점을 좁히는 데 실패했다. 철도노조가 무기한 파업을 하는 건 2016년 74일간의 파업 이후 약 3년 만이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포토] 철도노조, '합의이행 촉구한다' 2019-11-21 14:32:39
결렬 선언 이후에도 협상을 지속했지만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충원 규모, 총인건비 정상화, SR과 연내 통합 등의 쟁점을 좁히는 데 실패했다. 철도노조가 무기한 파업을 하는 건 2016년 74일간의 파업 이후 약 3년 만이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정부 "철도 인력 충원 근거 없어…제시 전까지 검토 불가"(종합) 2019-11-20 16:53:03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4천명 충원을 비롯해 ▲ 총인건비 정상화(임금 4% 인상) ▲ 생명안전업무 정규직화와 자회사 임금 수준 개선 ▲ 철도 공공성 강화를 위한 SR과 연내 통합 등이다. 김 차관은 "현재 3조2교대 근무자들의 주간 근무시간이 39.3시간인데 노조 요구를 바탕으로 단순계산하면 31시간 정도로 되고, 사측...
정부 "철도 인력 충원 근거 없어…제시 전까지 검토 불가" 2019-11-20 11:47:24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4천명 충원을 비롯해 ▲ 총인건비 정상화(임금 4% 인상) ▲ 생명안전업무 정규직화와 자회사 임금 수준 개선 ▲ 철도 공공성 강화를 위한 SR과 연내 통합 등이다. 김 차관은 "현재 3조2교대 근무자들의 주간 근무시간이 39.3시간인데 노조 요구를 바탕으로 단순계산하면 31시간 정도로 되고, 사측...
[포토] '철도노조 파업' 점차 증가하는 운행 중지 2019-11-20 10:18:01
결렬 선언 이후에도 협상을 지속했지만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충원 규모, 총인건비 정상화, SR과 연내 통합 등의 쟁점을 좁히는 데 실패했다. 철도노조가 무기한 파업을 하는 건 2016년 74일간의 파업 이후 약 3년 만이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