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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사고칠지 몰라 불안"…광고서 사라지는 연예인들 [이슈+] 2021-07-23 06:00:32
"보험사 광고 모델이 사람이 아니라고요? 그럼 누구죠?" 최근 금융권에서 특A급 모델이 아니면 아예 사람이 아닌 가상 인간을 모델로 기용하는 마케팅이 뜨고 있다. 얼마전 까지만해도 대세 스타나 아이돌을 흔히 기용했지만, TV 광고 속 화면이나 상품 설명서 등에서 자취를 감춘 지 오래다. 학교폭력, 채무 논란 등...
은행 창구서 얼굴인식으로 본인 확인한다 2021-07-22 17:36:02
모바일 보험 가입 서비스다. 전화 채널을 통한 보험 판매 때 보험 계약의 주요 내용과 청약 절차를 앱, 모바일웹 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게 골자다. 기존에는 상담사가 표준상품 설명 대본을 수십분에 걸쳐 읽어준 뒤 그 과정을 녹취해야 했다. 토스인슈어런스 관계자는 “앱 화면에 표준상품 설명서를 띄워준 뒤...
설계사 90%가 러 등 외국출신…삼성생명 영등포스타지점 화제 2021-07-20 11:43:55
지점장은 국내 체류 외국인 인구 증가와 외국인 보험설계사의 열정을 보고 '가능성'을 발견하고 외국인 인력 확보에 나섰다. 30명이던 지점 인원은 지난달 88명으로 늘어 2개 지점으로 분할됐다. 외국 출신 보험설계사들은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어려운 외국인 고객이 불의의 사고나 어려운 일을 겪으면 발로 뛰며...
종신보험, 저축이 아니라 죽어야 돈 줘요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1-07-17 07:00:00
저축성보험으로 명확히 분류된 상품들도 있습니다. 이 역시도 사업비가 존재하지만 종신보험보다는 적고, 저축성상품인 만큼 장기적으로 납입했을 때 비과세 혜택을 볼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저축이 아닌 정말 보장 목적으로 종신보험을 가입하신다면? 모든 금융상품에는 상품설명서가 있습니다. 하지만 읽어도 잘...
펀드 가입 소요 시간 줄인다…상품설명서 하나로 통합 2021-07-14 14:59:15
상품을 권유하거나 판매할 때 법령상 열거된 중요사항을 모두 설명해야 해 혼란이 야기됐다. 소비자들도 펀드 등 금융상품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이 최대 1시간까지 늘어나고 업계 전문용어가 많아 이해도가 떨어진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금융위는 이번 가이드라인을 통해 설명의무 절차를 간소하고 현장 혼란을 줄인다는...
"저축 상품인 줄"…사회초년생 울리는 종신보험 2021-06-08 17:15:01
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해피콜을 받을 때 모든 질문에 ‘네’라고 대답해야 한다”는 식으로 해피콜 답변을 강요한 사례도 있었다는 게 금감원 설명이다. “상품 내용·회사 반드시 확인”금감원은 이 같은 민원이 급증한 만큼 젊은 금융 소비자들이 종신보험 가입 시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저축액을...
"저축 상품인 줄 알았더니"…1020 울리는 종신보험 '소비자경보' 2021-06-08 12:00:01
수 있고, 사망해야 보험을 받을 수 있는 보장성 상품임을 알게 됐다고 토로했다. B씨는 ○○은행 직원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사람이 회사 직원들을 모아놓고 종신보험을 적금으로 브리핑 영업한 사례에 대해 민원을 넣었다. 알고 보니 해당 직원은 보험대리점(GA) 소속 설계사였다. 사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이란 사실과...
"모르면 손해"…대출 후 승진했다면 금리 인하부터 상담하세요 2021-05-30 17:18:22
행사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단 금리 인하 요구 대상이 아닌 대출도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금감원은 “햇살론 등 정책자금대출, 예·적금 담보대출, 보험회사의 보험계약대출 등 미리 정해진 금리 기준에 따라 취급된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대상에서 제외된다”며 “헷갈리는 내용은 대출약정서, 상품설명서,...
팀장 승진한 A씨, 연봉 오르자 달려간 곳이…"모르면 손해" 2021-05-30 11:40:34
금리인하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단 금리 인하 요구 대상이 아닌 대출도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금감원은 “햇살론 등 정책자금대출, 예·적금 담보대출, 보험회사의 보험계약대출 등 미리 정해진 금리 기준에 따라 취급된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대상에서 제외된다”며 “헷갈리는 내용은 대출약정서,...
삼성생명, 가입·보험금 청구 '전방위 디지털 전환'…AI 추천 펀드 서비스도 2021-05-20 15:31:57
태블릿 등을 통해 대폭 자동화, 간소화한 시스템이다. 보험 가입 서식을 43종에서 27종으로 크게 줄였고 고객이 체크해야 할 항목과 서명 횟수도 각각 45회(기존 68회)와 8회(12회)로 대폭 축소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최근에는 ‘모바일 청약’을 새롭게 도입했다. 모바일 청약은 컨설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