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가 GS25 제쳤다…'편의점 매출왕' 처음 올라(종합) 2025-08-14 17:02:15
내실 경영을 꾸준히 이어오며 업계 1위로의 경쟁력을 탄탄히 다져 왔다"며 "고객과 가맹점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최신 트렌드에 맞춘 새로움을 추구하며 겸손한 자세로 본연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 관계자는 "유일하게 기존점 성장 추세를 이어가며 가맹점당 평균 매출 1위 브랜드로서 지위를 지속하고 있다"며...
전고체 선점에 韓기업 총력전..."이수스페셜티케미컬 톱픽" 2025-08-14 08:52:42
- 중국은 가격 경쟁력 뿐 아니라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한국을 앞서기 시작했으며, 낮은 시장 점유율을 극복하기 위해 전고체 배터리의 중요성이 높아짐. - 전고체 배터리는 액체 전해질을 고체로 대체한 기술로, 화재나 폭발 위험이 적고 한 번 충전으로 900km 이상까지 주행 가능해 꿈의 배터리라 불림. - 전고체 배터리를...
정문철 KB라이프 대표 "항상 고객이 중심…본업 경쟁력 강화" 2025-08-13 15:04:21
본부별 ‘밸류 챔피언’이 무대에 올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타운홀 미팅에 이어, KB라이프 임직원 120여 명이 참여한 '호프(HOPE) 데이'도 진행했다. 정 대표는 "앞으로도 KB라이프의 본업 경쟁력은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신성장 동력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며, 고객의 평생 행복파트너로 고객과...
"전품목 5000원 이하"…이마트, 초저가 자체브랜드 ‘5K PRICE’ 출시 2025-08-13 07:33:10
70%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선보이면서 본업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이마트와 에브리데이는 5000원 이하 자체브랜드(PL) '오케이 프라이스'(5K PRICE)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는 월 단위 '가격 파격' 행사와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페스타'로 본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이마트·에브리데이, 5천원 이하 브랜드 '오케이 프라이스' 출시 2025-08-13 06:00:03
'고래잇페스타'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해온 데 이어 32년간 축적한 상품 개발 노하우를 집약해 '노브랜드'에 이어 10년 만에 새로운 자체 브랜드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케이 프라이스 제품은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중심으로 880원부터 4천980원까지 초저가를 자랑한다. 이마트와 에브리데이는...
이마트, 2분기 흑자전환…"통합매입으로 수익 개선" 2025-08-12 16:59:02
2분기 매출이 11.4% 줄어든 3503억원이며, 적자 폭도 100억원 이상 확대됐다. G마켓 역시 매출이 1812억원으로 28.3% 줄고 적자가 200억원 이상 늘었다. 이마트는 하반기에도 가격 우위 확보를 통한 차별화 상품 확대, 매장 리뉴얼 등으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가격·공간 혁신 통했다"…이마트, 2분기 '흑자전환' 2025-08-12 15:35:15
공간 혁신 전략이 본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 결과다. 이마트는 연결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562억원 늘어난 21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7조390억원으로 0.2% 소폭 감소했다. 회사 측은 “통합매입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이를 가격 혜택 등 고객 중심 재투자로...
이마트, 2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e커머스 손실 확대로 시장 예상치 하회 2025-08-12 14:29:21
증가와 대형마트 할인율로 본업 경쟁력은 입증 - 트레이더스 마곡점, 푸드마켓 고덕점 신규 출점 및 기존 점포 리뉴얼 진행 -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 존재 -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으로 소비심리 개선 중이며, 기업 회생 절차에 들어간 홈플러스 고객 유입 - 키움증권은 주력 경쟁사 영업력 악화 등에 힘입어 실적 개선...
이마트, 비수기에 흑전…이커머스 부진 지속 2025-08-12 14:27:02
예상치를 밑돌았지만 유통 업계 전반이 부진한 가운데 '본업 경쟁력'이 통했다는 평가입니다. 취재 기자 연결해 더 알아 보겠습니다, 이지효 기자. <기자> 이마트의 2분기 영업이익은 216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습니다. 계절적 비수기에 속하는 2분기에도 선방한 겁니다. 지난해 2분기 이마트는 영업적...
이마트 2분기 영업익 216억원 '흑자전환'…"시장 지배력 공고히"(종합) 2025-08-12 13:38:22
그로서리 가격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G마켓은 멤버십 전용 행사 확대 등 고객 프로그램 강화와 검색 편의 제고 등 플랫폼 전반 경쟁력 회복을 추진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 온 상품·가격·공간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가격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