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요, 10년 만에 신제품 '화요19金' 출시 2025-06-23 16:30:55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화요가 신제품 '화요19金(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화요19金'은 100% 국내산 쌀을 발효하고 증류한 후 옹기에서 숙성한 원액에 오크통 숙성 원액을 블렌딩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화요가 출시한 10년 만의 신제품이다. 이...
대한민국 산업화에 色을 입힌 노루페인트…R&D로 기술혁신, 글로벌 도료기업 '우뚝' 2025-06-18 16:02:04
디자인 위크’에 참여해 브랜드 컬러 전시 콘텐츠 ‘홍철 원더랜드’를 선보였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이탈리아 밀라노에 모여 미래 디자인 트렌드를 공유하는 행사였다. 노루페인트는 컬러가 단순한 제품의 속성을 넘어 인간의 삶을 감각적으로 변화시키는 핵심 요소임을 강조했다....
카디비가 소개한 韓 비건 뷰티 브랜드…하예진, 해외서 인기 2025-06-18 15:48:40
비건 뷰티 브랜드…하예진, 해외서 인기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미국의 유명 래퍼 카디비가 한국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하예진'의 제품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소개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카디비는 최근 자신의 틱톡 계정을 통해 하예진의 라이스필라 오일 토너와 보습...
슬로커, 전통주 기반 증류주 미국 수출길 열었다...1500만달러 계약 체결 2025-06-16 08:00:08
브랜드는 ‘한소주(HANSOJU)’다. 미국 수출 계약과 함께 충남북부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미래로엔젤투자클럽의 투자까지 이뤄지면서 지역 가공 쌀 소비 촉진은 물론 전통주 산업을 수출 중심의 글로벌 산업으로 육성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김정혁 대표는 “지역 전통주의 글로벌 진출을 계기로 한국...
대만, '쌀값 급등' 일본에 쌀 수출 확대…"식감 비슷해 인기" 2025-06-12 11:54:45
질의에는 일본의 쌀 부족에 따른 단기적 수출 확대가 아닌 대만 브랜드 구축을 통해 북미와 동남아시아, 호주 등 해외 시장에서 완벽한 공급망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일본 내 쌀값 급등 사태가 해소된 이후 일본 소비자들이 대만 쌀보다는 자국 쌀을 선택할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동원F&B, 40년 역사 브랜드 '양반'…잡곡으로 영양 강화한 '양반 100밥' 인기 2025-06-11 15:40:09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동원F&B의 ‘양반’ 브랜드가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100% 쌀과 물로만 지은 즉석밥 ‘양반 100밥’까지 출시하며 시장 장악력을 키우고 있다. 양반김과 양반죽으로 유명한 양반은 1986년 탄생한 국내 최초의 한식 HMR 브랜드다. ‘한식 맛의 오리지널’을 브랜드...
지니스램프 '아이긴', BTS 진 앰버서더로 세계 주류시장 진출 2025-06-10 15:38:06
브랜드 ‘IGIN(아이긴)’이 방탄소년단(BTS) 진을 앰버서더로 글로벌 주류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IGIN은 국산 쌀과 사과를 주재료로 만든 한국 전통주다. ‘아이긴 애플 진(GIN)’은 사과의 향긋한 풍미를 더해 대중의 진입장벽이 높은 주종인 ‘진(GIN)’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함께...
제품 전과정 '자연에서 자연으로'…'건강·환경' 경영 실천에 국내외 호평 2025-06-03 06:00:03
BI는 자연·건강·조화를 상징하며, 브랜드 컬러와 구조는 글로벌 소비자의 감성적 공감대를 고려한 지속가능한 형태로 설계했다. 이 같은 전략을 바탕으로 CJ제일제당의 2024년 미국 식품 매출은 4조7138억 원을 기록했다. 컨설팅업계 관계자는 “비비고는 건강한 글로벌 푸드 브랜드로 리브랜딩에 성공했으며, ESG를...
맥 못 추는 넥슨 '메이플 코인'…하반기 반등 가능성은 2025-06-02 18:23:21
컨설팅 기업 INF크립토랩은 "메이플스토리 브랜드의 강력한 인지도는 (시장에서) 넥스페이스가 자연스럽게 큰 관심을 끄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메이플스토리N은) 한국 주요 오피니언 리더(KOL)들의 향수를 자극했고, 그 결과 테스트 단계는 물론 출시 이후에도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넥슨 "알고리즘...
만들고 튀기고 배송까지?…'신선도' 강조한 하림 익산공장 가보니 [현장+] 2025-05-31 18:21:29
규모로, 하림산업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더미식’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하림은 지난 2018년부터 약 4년간 총 5200억원을 투자해 퍼스트 키친을 구축했다. 시설은 크게 국·탕·찌개류 등 HMR과 냉동식품을 생산하는 K1, 즉석밥을 만드는 K2, 용기·봉지면을 제조하는 K3 등으로 구분된다. 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