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유튜브 쇼츠 시트콤 '편의점 뚝딱이' 공개 2022-12-26 08:40:15
접점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CU는 2019년부터 웹예능 '쓔퍼맨', '도연이네편의점',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 오디오드라마 '편의로운 수라간 생활' 등 다양한 장르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제주삼다수 올해 역대 최대 매출" 2022-12-21 17:19:46
1등 브랜드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지난 1년간 소비자 접점을 늘린 게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제주삼다수는 가정배송 앱 ‘삼다수 앱’과 온라인 직영몰을 운영하고, 온라인 플랫폼과의 제휴를 늘렸다.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달 서울시 서교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카페 삼다코지’를...
보고플레이 `VOGO쉽다`,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브랜디드콘텐츠 대상 영예 2022-12-07 11:57:18
플랫폼 VOGO)가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브랜디드콘텐츠 대상, 온라인 영상, 오디오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인 `VOGO쉽다` 광고는 VOGO만의 노하우를 통해 `VOGO=쉽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 가수 `김범수`를 섭외하고 대표곡인 `보고싶다`를 적극...
광고회사 `팀고박사`, 제작물 유튜브 누적 조회수 `2천5백만뷰` 돌파 2022-11-25 10:01:29
광고대행사와는 다른 시각의 디자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맨파워가 제작물 누적 조회수 2천 5백만회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팀고박사의 이지영 이사는 "팀고박사는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및 바이럴 콘텐츠부터 ATL 캠페인까지 진행 가능한 경험치와 역량, 그리고 유연함을 갖춘 조직이다"면서 "스타트업 마인드를 갖춘...
윤재찬, 쇼츠 드라마 `셋셋남녀` 주인공 발탁…배우 데뷔작 `기대 UP` 2022-11-22 15:50:10
메이저나인은 "윤재찬이 탑텐몰과 플레이리스트의 브랜디드 쇼츠 드라마 `셋셋남녀`에 주연으로 발탁됐다"라고 밝혔다. `셋셋남녀`는 난다 긴다 하는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철저히 외면당한 패션 노답 세 남자의 스타일 탈바꿈 고군분투기를 그린다. 극중 윤재찬은 경영학과 `노답둘째` 박승필 역을 맡았다. 명품...
'중국의 구글'은 왜 한국의 작은 스타트업과 손잡았을까 [긱스] 2022-11-11 09:55:11
라이브 커머스도 주요 영업 채널로 자리잡았다. 중국에서 브랜디드 콘텐츠와 라이브 커머스를 휩쓰는 인기 크리에이터 '왕홍'들은 연예인급 대우를 받는다. 전체 인구 중 영상 크리에이터 비율이 세계 1위를 찍고, 광고를 늘리는 이에게 '변했다'고 평가하는 국내 시장과 정반대다. 작은 스타트업 만이 가...
대구시, 대구 미래 이끌 스타기업 선정 수여식 가져 2022-11-08 17:15:04
브랜디드인더스트리, ㈜지클로(이상 뿌리?소재), 신성하이텍(미래모빌리티) 등으로 2021년 기준 평균 매출액은 44억원, 평균 근로자 수는 21명,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CAGR)은 62.9%, 고용증가율은 52.5%에 이른다. 스타벤처기업으로는 브링코, 에이엘아이(이상 ABB), 블라썸클라우드, 코넥스트(이상 헬스케어),...
페이스북 프로필·릴스 기능 개선…"크리에이터 성장 위해" 2022-11-08 09:04:02
지속 가능하고 예측 가능한 수익을 위해 브랜디드 콘텐츠 기능도 선보인다. 크리에이터는 브랜디드 콘텐츠 태그 툴을 통해 페이스북 릴스에 브랜드를 태그할 수 있으며, 태그된 브랜드는 해당 릴스를 브랜디드 광고 콘텐츠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스노우, B612, 비타 등 인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촬영...
CU, 가상 아티스트 '사공이호'와 편의점 주제 콘텐츠 협업 2022-10-16 15:11:38
버츄얼(가상) 아티스트 '사공이호'와 편의점을 주제로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사공이호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기반의 3인조 그룹으로 지난 11일 '써커스다'와 '놀자'로 구성된 새 앨범을 공개했다. CU는 내달 초까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사공이호 멤버 결성...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브랜디드 콘텐츠로 정보방어막 뚫었다 2022-10-04 18:10:36
않는 정보는 차단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CU의 브랜디드 콘텐츠인 ‘편의점 고인물’은 정보방어막을 뚫은 성공 사례로 꼽힌다. 한경 CMO 인사이트의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사례 분석)가 ‘편의점 고인물’을 이용한 CU의 콘텐츠 마케팅을 분석했다. 편의점 고인물(사진)은 CU가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