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3년 기다렸다…`아바타2` 14일 한국서 세계 첫 개봉 2022-12-07 11:45:48
박스오피스 사이트인 `더 넘버스`(The Numbers)에 따르면 `아바타`는 글로벌 누적 박스오피스에서 약 29억 달러(한화 3조8천억 원 상당)로 1위를 지키고 있다. 2019년 개봉한 마블 스튜디오의 히어로물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약 27억9천700만 달러(3조6천600억 원)를 거두며 아바타를 2위로 끌어내렸으나,...
BTS·블랙핑크 아니다…2022년 '유튜브 왕'은 임영웅 2022-12-05 11:21:30
TOP 10에는 숏박스와 너덜트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다양한 분야의 셀럽 크리에이터들도 다수 이름을 올렸다. 4위 곽윤기, 5위 성시경이 각자 본업인 운동과 음악 관련 콘텐츠는 물론, 평소에 볼 수 없었던 먹방, 요리, 쇼핑 등 일상 속 모습을 공유하는 영상들로 팬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7위를 차지한...
뉴진스 제친 인기…올해 유튜브 최고영상은 `소울리스좌` 2022-12-05 10:14:40
국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부문에서는 숏박스와 너덜트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코미디 콘텐츠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들은 일상적인 소재를 재치 있는 짧은 영상으로 구성한 `코믹 숏무비` 또는 `스케치 코미디` 장르를 흥행시켰다. 이 밖에도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의 `꽉잡아윤기`와 가수 성시경의 `성시경 SUNG SI...
올해 유튜브 최고영상 '소울리스 좌'…여성가수 활약 눈길 2022-12-05 09:00:02
인기 크리에이터 부문에서는 숏박스와 너덜트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코미디 콘텐츠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들은 일상적인 소재를 재치 있는 짧은 영상으로 구성한 '코믹 숏무비' 또는 '스케치 코미디' 장르를 흥행시켰다. 이 밖에도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의 '꽉잡아윤기'와 가수 성시경의...
NH투자증권, 리얼 연애프로그램 `영끌로맨스` 론칭 2022-11-24 10:36:50
놓치지 않았다. 구독자 230만을 보유한 숏박스의 김원훈이 MC로 출연한다. 정중락 WM Digital사업부 총괄대표는 “시간과 자본이 한정된 현실을 반영한 룰 안에서 30대의 열정을 끌어올리길 응원하고자 하는 취지”라며, “이를 통해 시청자들이 본인의 상황을 투영해 보고 공감하여 NH투자증권에 대해 긍정적인 브랜드...
NH투자증권, 리얼 연애프로그램 ‘영끌로맨스’ 론칭 2022-11-24 09:36:03
않았다. 구독자 230만을 보유한 숏박스의 김원훈이 MC로 출연한다. 또한 연애고수 패널로는 유튜버 권감각, 코미디언 박세미가 출연하며 투자고수로는 실제 NH투자증권 직원인 강민지 과장이 출연해 출연자들의 러브라인을 전망하고 분석한다. 정중락 WM Digital사업부 총괄대표는 "시간과 자본이 한정된 현실을 반영한 룰...
"전 세계 톱 크리에이터들과 글로벌 MCN 시장 개척한다" [긱스] 2022-11-14 14:02:58
중입니다." [영상] 순이엔티가 파주 콰트로박스에서 진행한 해외 크리에이터 초청 파티 참 한가지 더 순이엔티는 어떤 회사? 순이엔티는 공연기획자 출신 박창우 대표가 세운 회사로 국내에 틱톡이 막 들어온 2017년 공연과 전시를 통해 쌓아 올린 기획과 촬영, 매니지먼트 경험을 살려 본격적으로 숏폼 시장에 진출했다....
'경험 중시' 디지털 네이티브가 트렌드 이끈다 2022-10-27 17:38:00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는 “콘텐츠에서 브랜드로도, 지식재산권으로도 쓸 수 있다”며 “활용하기에 따라서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말했다. 그는 구독자 164만 명의 요리 전문 유튜버 ‘승우아빠’가 직접 식당을 차린 사례를 소개하면서 “콘텐츠로 시작해 브랜드를 만든 사례”라고 설명했다. ‘디지털 네이티브가...
"디지털 네이티브의 '경험'을 읽으면 히트 상품이 보인다" [ABCD포럼] 2022-10-27 15:35:43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는 "콘텐츠에서 파생하는 브랜드, 지식재산권의 영역 확장 등을 감안하면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 구독자들과의 소통과 참여가 핵심"이라고 했다. 그는 구독자 165만명의 요리 전문 유튜버 '승우아빠'가 오프라인에 직접 식당을 차린 사례를 소개하면서 "콘텐츠로 시작해 브랜드를 만든 성공...
'디지털 네이티브'가 바꿀 놀라운 미래…'한경 디지털 ABCD포럼'서 알려드립니다 2022-10-25 18:30:13
선 숏폼 콘텐츠'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는 '웹(Web) 3.0 시대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로 참가자들과 열띤 토론을 나눌 예정이다. 금융 시장에서도 디지털이 대세로 자리 잡은 만큼 디지털 금융 트렌드도 살펴본다. 장영두 신한은행 디지털전략그룹 팀리더가 'Z세대가 주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