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컬처의 두 번째 정점과 정부 지원의 ‘팔길이 원칙’ [EDITOR's LETTER] 2025-07-21 07:56:20
위로와 희망을 전파한 BTS는 그 자체로 신드롬이 됐습니다. 한국 기업들은 그 파도에 올라타 글로벌 영토를 넓혀갔습니다. 동학개미운동을 기폭제 삼아 주가는 2021년 6월 사상 최고치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K컬처는 활력이 떨어지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작년 10월 한강 작가는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새로운 장을...
[책마을] 여름방학이 돌아왔다…수험서·자격증 도서 인기 2025-07-18 17:21:26
맞아 수험서·자격증 분야 도서들이 주목받았다. 상·하편이 각각 7위와 8위에 올랐다. 토익, 행정법 등 학습 도서가 종합 베스트셀러 20위권 내 7권 자리했다. 성해나의 소설집 는 3주 연속 1위에 오르며 ‘성해나 신드롬’을 이어갔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한국 소설이 1~5위를 석권했다. 구은서 기자 koo@hankyung.com
"처음 중국 왔을 땐 모두 없었다"…젠슨 황 극찬 中기업 11곳은(종합) 2025-07-17 16:28:40
내에서 신드롬 열풍까지 일으킨 '검은 신화:오공'(黑神話:悟空)을 개발했다. 중국 1위 음식 배달 플랫폼인 메이퇀은 월간 활성 배달기사 수만 300만명 이상이다. 미니맥스는 음성과 동영상 생성형 AI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튿날인 17일에도 황 CEO는 중국 박람회장에서 중국의 공급망과 과학기술 역량에 대해...
젠슨 황, 기업 11곳 '극찬'…삼성·하이닉스는? 2025-07-17 11:30:05
중국 내에서 신드롬 열풍까지 일으킨 '검은 신화:오공'(黑神話:悟空)을 개발했다. 중국 1위 음식 배달 플랫폼인 메이퇀은 월간 활성 배달기사 수만 300만명 이상이다. 미니맥스는 음성과 동영상 생성형 AI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그는 개막식 축사를 마치고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샤오미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처음 중국 왔을 땐 모두 없었다"…젠슨 황 극찬 中기업 11곳은 2025-07-17 11:04:31
모두 게임 개발회사다. 특히 게임사이언스는 중국 내에서 신드롬 열풍까지 일으킨 '검은 신화:오공'(黑神話:悟空)을 개발했다. 중국 1위 음식 배달 플랫폼인 메이퇀은 월간 활성 배달기사 수만 300만명 이상이다. 미니맥스는 음성과 동영상 생성형 AI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그는 개막식 축사를 마치고 취재진을 만...
'스우파' 범접 탈락 충격…"마지막까지 함께하고 싶었다" 2025-07-16 09:59:42
못했다. '스우파' 신드롬 이후 4년 만에 한 팀으로 만난 범접은 초반 열세를 딛고 메가 크루 미션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매 미션마다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만감이 교차한 멤버들은 모두 눈물을 쏟아냈다. 리더 허니제이는 "우리가 시작을 함께한 프로그램의 마지막을 함께하고 싶어 악착같이 붙잡고 여기까지...
'나는 신이다' 시즌2, '나는 생존자다' 광복절 공개 확정 2025-07-16 09:50:09
신드롬적인 파장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의 두번째 이야기가 광복절에 공개된다. 넷플릭스는 16일 "'나는 신이다'의 두 번째 이야기 '나는 생존자다'가 오는 8월 15일 선보여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는 신이다'에 이어 '나는 생존자'에서도...
'웬즈데이' 엠마 마이어스, 팀 버튼·제나 오르테가 함께 세븐틴의 나라 온다 2025-07-15 10:34:11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웬즈데이'가 시즌2 공개와 함께 팀 버튼 감독, 제나 오르테가, 엠마 마이어스가 내한을 확정해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특히 엠마 마이어스는 어머니가 부산 부산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고, 그룹 세븐틴의 팬임을 공개적으로 밝혀왔다. 2023년 1월, 미국 NBC '지미 팰런쇼'에...
'공격적 마케팅' 中 쉬인 아르헨서 급성장…아르헨 업계는 우려 2025-07-14 03:09:10
끌고 있다며 '쉬인 신드롬'에 대해 조명했다. 쉬인은 팬데믹 기간에 아르헨티나에 '조용히' 상륙했으나 각종 규제로 소수 소비자만 사용하는 상황이었으나 2024년 말 밀레이 정부가 개인 해외직구 조건과 수입 장벽을 완화하면서 쉬인의 성장세가 가속했다고 한다. 여기에 쉬인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유아복도 K패션 돌풍…日·中 MZ부모 사로잡았다 2025-07-13 17:09:03
브랜드가 해외로 무대를 넓히고 있다. K패션 신드롬이 유아동복으로 확장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3일 한세엠케이에 따르면 올해 들어 토종 유아복 브랜드 모이몰른의 일본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34.8% 급증했다. 작년과 매장 수가 동일하고, 최근 일본 내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