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놀이 후 피부염, 中 '직구' 수영복 때문이었나…'깜짝 결과' 2025-08-01 06:51:49
경고 표시가 누락되어 있었다. 초저가 어린이 제품 중 완구 3개 제품도 사용 때 찌름이나 베임 등 위험이나 질식사고 위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개 제품은 학습 완구로 제품의 평균 두께가 기준치(0.038mm 이상)에 미달해 코나 입 등에 들러붙어 질식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성이 확인됐다. 서울시는 이번 검...
롯데마트, 광명 '토이저러스' 오픈…어린이용 캐릭터 완구·키덜트 피규어 체험 2025-07-30 16:00:17
롯데마트는 롯데몰 광명점에 완구 전문 매장 ‘토이저러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토이저러스는 전세계 32개국에서 약 1400여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완구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롯데마트가 2007년에 첫 매장을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총 4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토이저러스 광명점은 ‘놀이...
미-일 관세협상 타결…美 S&P500 다시 사상최고치 시도 2025-07-23 23:22:33
치폴레 멕시칸 그릴과 완구업체 마텔도 실적을 발표한다. 밈 주식이 부활하면서 고프로, 크리스피크림, 비욘드 미트 등의 주식이 급등했다. 일본 자동차에 대한 15% 관세가 캐나다와 멕시코산 자동차 및 부품에 대한 25% 관세와 형평에 어긋난다고 불평을 토로했던 미국 자동차 회사들 주가도 올랐다. GM은 4%이상, 포드...
뉴욕증시, 추가 협상 진전 기대감에 상승 출발 2025-07-23 23:08:04
하락하고 있다. 완구업체 해즈브로도 호실적과 함께 연간 실적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지만, 주가는 2% 하락 중이다. 유럽증시는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유로스톡스50 지수는 전장 대비 0.96% 상승하고 있다. 독일 DAX 지수는 0.61%, 영국 FTSE 지수는 0.51%, 프랑스 CAC40 지수는 1.31% 상승 중이다. 국제 유가는...
[천자칼럼] 사양산업, 사양기업 2025-07-23 17:33:29
사업 등으로 영역을 넓혔다. 콘텐츠와 완구는 시너지가 상당했다. ‘터닝메카드’ ‘탑블레이드’ 등의 애니메이션이 주목받으며 관련 완구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최근 이 회사는 중고차 유통업에까지 진출했다. ‘가성비 양복’으로 유명한 파크랜드가 지난해 8513억원의 매출과 413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부활에...
아산폴리텍, "헉소리나게 만드는 캐릭터가 지식재산(IP)" 2025-07-21 16:27:14
애니메이션, 콘텐츠IP, 게임, 굿즈, 완구 등 총 510개 이상 부스가 운영되었다. 특히 아산폴리텍 시각디자인과 이유영 교수(산학협력처장)는 “사공팔디자인스튜디오 부길림 대표가 디자인한 비비드한 컬러의 ‘무지개소녀 알코랄코’ 캐릭터는 페어 기간 내내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MZ세대 엄마들에게도 인기가 많았다”며...
롯데몰 광명점에 토이러저스 오픈…체험형 콘텐츠로 차별화 2025-07-20 06:00:02
광명점 2층에 완구 전문 매장 '토이저러스 광명점'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최근 토이저러스를 자사 점포가 아닌 외부 유통채널에 독립 매장 형태로 선보이는 '비마트형 단독 매장'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광명점은 5번째 비마트형 매장이다. 완구가 '목적형 구매' 비중이 높은...
Z세대, 왜 ‘라부부’에 열광할까… 심리학자 분석은? 2025-07-18 18:08:15
전 세계 Z세대 사이에서 중국 완구 브랜드 팝마트의 캐릭터 ‘라부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열풍이 단순한 유행을 넘어, 불확실한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세대의 심리적 반영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16일(현지 시각) “심리학자들이 Z세대 사이에서 확산 중인...
로베코 "아시아 증시, 초과 수익 기회 갖춰…韓 상법 개정 긍정적" 2025-07-17 14:58:39
때문이다. 라부부 등 지식재산권(IP) 기반 완구 산업에서도 투자 매력을 갖췄다는 입장이다. 그 외 인도와 동남아국가연합(ASEAN)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성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미국과 유럽에서 누릴 수 없는 성장세를 갖췄다는 평가다. 또 통화 가치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안정성을 갖춘 싱가포르와 호주에 투자하는...
SAMG엔터 "캐릭터 소비 어른으로 확장…티니핑 패밀리 브랜드로" 2025-07-17 13:29:50
확장했다"며 "하츄핑·깡총핑이 아이오닉5를 타고 레이싱하는 10분 단편 애니메이션은 뉴스마케팅보다 효과적임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최 부대표는 "티니핑을 패밀리 브랜드로 만들며 완구 기업에서 굿즈·유통 기업으로 변모를 시도 중이다"라며 "성장에는 결단이 필요하고, 지금이 바로 그 타이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