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효과…침체하던 대구 동성로도 부활 2025-04-21 11:33:01
매장을 철수했던 유니클로 역시 오는 5월 비수도권 가운데 최대 규모로 대구 동성로에 유니클로 동성로점을 선보인다. 무신사는 2022년부터 오피스, 오프라인 매장과 입점 브랜드 팝업을 지원하는 복합 문화 공간 등을 운영 중이다. 서울 성수동 역시 무신사의 상권 확장 사례로 꼽힌다. 2023년 무신사는 무신사 엠프티...
롯데, 석촌호수서 일대 '포켓몬타운 2025'…12개 계열사 출동(종합) 2025-04-21 10:31:06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과 유니클로·롯데자이언츠·코리아세븐 등 참여 계열사는 포켓몬 IP(지식재산)를 활용한 신규 상품을 출시하고, 롯데GRS는 롯데월드몰 내 엔제리너스 매장을 포켓몬 콘셉트로 연출하는 등 그룹 차원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송파구는 "이번 전시가 지역 경제에 큰 파급력을 미칠...
"MBA는 성장을 위한 과정…실무 능력 끌어올리는 계기 됐죠" 2025-04-17 16:09:15
전문 지식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유니클로와 자라 같은 글로벌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기업은 막대한 자금과 조직 역량을 투입해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반면 국내 패션회사들은 DT 성공 사례가 부족해 벤치마킹이 쉽지 않았습니다. 이에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MBA를 택했습니다. △조현서(알토대 MBA...
4월에 '우박' 쏟아지더니…한국서 '진풍경' 벌어졌다 2025-04-16 20:30:02
대응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SPA 브랜드 유니클로도 1년에 두 번 발간하는 브랜드 잡지나 계절 화보 등을 통해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강조하고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급변하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즌에 얽매이지 않고 유연하게 상품을 출시하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며 “매장 진열도 탄력적으로 운영해 다양...
관세담당 日각료, 내주 미국 갈듯…"車관세 재검토 요구"(종합) 2025-04-10 20:57:27
요구"(종합) "조기협의 위해 환경조성" 분석…유니클로 회장 "美관세 지속 어려워"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박상현 특파원 = 미국 측과 관세 문제를 협의할 일본 각료가 이르면 다음 주에 미국을 방문하는 방향으로 조율에 들어갔다고 교도통신과 NHK가 10일 보도했다. 일본 측 관세 협상 담당 장관으로 지명된 아카자와...
"러 철수한 자라·유니클로, 상표권 잃을 수도" 2025-04-02 19:20:11
러시아에서 철수한 자라, 유니클로 등 소매 브랜드가 러시아 내 상표권을 잃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일(현지시간) 리아노보스티 통신 보도에 따르면 지적재산권 전문가 마리야 오스타셴코는 러시아 법률상 상표에 대한 독점권이 등록 신청일부터 10년 후에 만료되며 상표권을 유지하려면 3년간 상표를...
"러시아서 철수한 자라·유니클로 러 상표권 잃을 수도" 2025-04-02 18:49:18
"러시아서 철수한 자라·유니클로 러 상표권 잃을 수도" (모스크바=연합뉴스) 최인영 특파원 = 러시아에서 철수한 자라, 유니클로 등 소매 브랜드가 러시아 내 상표권을 잃을 가능성이 있다고 리아노보스티 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적재산권 전문가 마리야 오스타셴코는 러시아 법률상 상표에 대한 독점권이 등록...
유튜브, 첫 톱3 진입…대형마트는 줄하락 2025-03-30 17:12:15
받았다. 올해 신규 진입한 브랜드는 삼양라면(68위), 유니클로(86위), 아시아나항공(89위), 조선호텔(95위), 비씨카드(96위), 롯데면세점(98위), 크리넥스(100위) 등 7개였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커지는 사업 환경에서 기업은 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해 이를 극복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대세 중 대세"…유튜브 '빅3' 브랜드 등극 2025-03-30 15:24:05
전체 1위를 유지했다. 올해 신규 진입한 브랜드는 삼양라면(68위), 유니클로(86위), 아시아나항공(89위), 조선호텔(95위), BC카드(96위), 롯데면세점(98위), 크리넥스(100위) 등 총 7개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온라인 브랜드가 대세"…유튜브, 국내 '빅3' 브랜드 등극 2025-03-30 07:01:01
진입한 브랜드는 삼양라면(68위), 유니클로(86위), 아시아나항공(89위), 조선호텔(95위), BC카드(96위), 롯데면세점(98위), 크리넥스(100위) 등 총 7개다. 브랜드스탁은 "최근 트럼프 행정부의 공격적인 관세 정책 등으로 올해 글로벌 경제의 위기감도 더욱 고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국내 시장도 고금리, 고물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