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도체 소부장·증권株 사들인 국민연금 2025-10-22 17:35:36
주식시장 ‘고래’ 국민연금이 지난 3분기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종목의 지분을 주로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국민연금공단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3분기 기준 국민연금이 지분 5% 이상을 신규 취득했거나 지분율에 변동이 생긴 종목은 모두 122개, 이 중 지분율을 확대한 종목은 54개였다....
버핏도 트럼프도 매일 찾더니…실적 '쑥' 올랐다 2025-10-22 07:03:38
팩트셋 데이터 기준 21분기 연속 순이익이 시장 예상치를 웃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간 매출액은 124억6천만 달러로, 역시 시장 예상치를 약 5천만 달러 상회한다. 가격 인상과 제품 구성 개선, 중앙아시아·북아프리카·브라질·영국에서 주로 발생한 글로벌 판매량 증가가 실적 성장에 기여했다고 코카콜라는 밝혔다....
코카콜라, 기대넘는 매출과 이익 보고 2025-10-21 20:45:49
북미 판매량은 이번 분기에 정체됐다. 전 세계 시장에서는 생수, 스포츠 음료, 커피, 차 부문에서 판매량이 2~3%씩 증가했다. 탄산음료 판매는 정체됐고 주스, 부가가치 유제품, 식물성 음료 부문은 판매량이 3% 감소했다. 코카콜라는 2026년에는 환율 변동으로 매출과 비교 이익 모두 소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게시판] 광고주 선정 올해 마케터상에 LG전자 등 6개사 브랜드 2025-10-21 10:00:21
한화그룹, 롯데칠성음료, LG유플러스, LG전자, 에쓰오일 등 6개 기업의 브랜드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상작은 동서식품의 맥심 브랜드 체험 '맥심골목', 한화그룹의 '세계가 필요로 하는 대한민국 기술',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새로도원', LG유플러스의 크리에이터 육성...
아이폰 17 흥행에 애플 주가 사상 최고치 경신...시총 4조 달러 근접-[美증시 특징주] 2025-10-21 08:09:46
모두 시장 기대를 웃돌았는데요. 특히 유럽 음료 부문이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실적을 끌어올렸습니다. 이 부문은 판매량이 12% 늘고, 이익은 27%나 증가했습니다. 덕분에 전체 EPS는 지난해보다 13% 올랐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아시아와 남미에서는 판매가 줄었지만, 유럽과 중동의 성장세가 이를 충분히 만회했습니다. 또...
편의점 하이볼 대전…샤베트부터 말차까지 이색 제품 줄줄이 2025-10-20 10:28:22
입고될 예정이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하이볼 담당 MD(상품 기획자)는 “말차 트렌드가 최근 ‘힙스터 코드’로 자리 잡음에 따라 주류에서도 말차 맛을 맛있게 즐겨볼 수 있도록 곧바로 개발에 착수했다”며 “말차가 비주얼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점을 고려해 초록빛 패키징이나 주류 색감 등 부가적인 요소...
웰니스 트렌드 확산에…제약업계 기능성 음료 시장 공략 본격화 2025-10-20 08:47:12
최근 음료 시장은 ‘기능성’과 ‘고급화’ 키워드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릴랙스 드링크, 다이어트 음료, 단백질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등장하면서, 제약사들도 자사의 기술력과 원료 신뢰도를 기반으로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춘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약품은 올해 초 완전 균형 영양식 음료...
편의점 '이색 하이볼' 경쟁…CU, 얼려먹는 샤베트 하이볼 출시 2025-10-20 08:27:11
24일부터 2차 물량이 입고된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하이볼 담당MD는 "말차 트렌드가 최근 '힙스터 코드'로 자리 잡음에 따라 주류에서도 말차 맛을 맛있게 즐겨볼 수 있도록 곧바로 개발에 착수했다"며 "초록빛 패키징이나 주류 색감 등 부가적인 요소에도 신경을 써서 기획한 만큼 긍정적인 시장 반응...
"주말에 데이트 하러 갈래요"…코카콜라 이색 실험에 '깜짝' [현장+] 2025-10-17 19:30:01
신흥시장과 손잡고 골목 곳곳의 매장을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꾸미기도 했다. 코카콜라가 단순한 음료가 아닌 다양한 음식에 곁들이기도 좋은 제품이라는 점을 보여주면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려는 전략이다. 한국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코카콜라가 제안하는 미식 라이프스타일을 공간을 통해 오감으로 느낄...
오비 'K소주 붐'에 수출 나서…맥주 소비 감소 위기 넘는다 2025-10-17 17:01:46
않는다. 오비맥주는 경쟁사인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등과 달리 오랜 기간 맥주 사업에 집중해 왔지만 국내 맥주 시장이 정체기를 맞자 소주 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지난해 국내 맥주 출고량은 163만7210kL로 전년 대비 3% 줄어들었다.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소비 여력이 떨어진 데다 주 소비층이던 Z세대 음주 취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