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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MZ 사로잡은 마뗑킴…북미·동유럽 동시 공략 2025-10-23 09:57:06
본격 나섰다. 마뗑킴은 미국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에 공식 입점하며 북미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이달 중 의류, 가방 등 60여종의 상품을 아마존에 선보인다. 상품 리뷰, 검색 기반 노출 시스템 등 아마존의 쇼핑 기능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올...
마뗑킴, 미국 아마존 입점…불가리아 등 동유럽 유통채널 확대 2025-10-23 09:14:32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아마존은 이달부터 세계적으로 인기가 좋은 브랜드 로고 제품과 의류, 가방 등 60종을 아마존에서 선보이고 있다. 또 불가리아 편집숍 '스캔들'을 통해 가방, 지갑 등 잡화 제품군을 선보이는 등 동유럽 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동유럽...
방글라 다카 공항 화물터미널 화재로 의류생산 최소 2개월 지연 2025-10-21 16:17:19
제약업체 32곳도 20억 타카(약 234억원)가량의 손실을 보았고, 의류 액세서리 업계의 손실도 이미 2억3천만 타카(약 26억9천만원)를 넘어섰다. 시간이 지날수록 업계별 피해 업체와 금액이 더 늘어날 수 있다. 전체 피해 금액은 10억 달러(약 1조4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됐다. 의류업계는 공항 화물터미널에 있던 수입...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유통주 긍정적"...백화점 '맑음', 면세점 '흐림' [리포트 비하인드] 2025-10-21 13:44:51
트렌드가 이동함에 따라, 겨울철을 맞아 고가의 의류 판매가 호조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브랜드의 빠른 교체 주기와 숏폼 등 SNS의 영향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매우 단기적이고 변동성이 크다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OEM 업체들이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낼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
우리나라 기업 57%, "15년새 중국 기술에 따라잡혀" 2025-10-21 12:12:00
곳만이 그렇게 답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국내 제조업체 370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중 산업경쟁력 인식조사'에서, 한국이 기술에서 앞선다고 답한 기업은 32.4%에 불과했다. 2010년 같은 조사(89.6%)와 비교하면 15년 만에 57%p 급감한 것이다. 가격경쟁력에서는 격차가 더 컸다. 응답기업 85%가 "중국산이 더...
"가을장사 터졌다"…쌀쌀해지자 매출 폭발에 '훈풍' 부는 곳 [트렌드+] 2025-10-21 08:30:04
여름이 길어지고 간절기 개념이 흐려지면서 가을 의류 매출이 부진한 흐름을 이어왔지만 올해는 예년보다 여름이 일찍 끝나고 선선한 날씨가 찾아오면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어서다. "올해는 다르다"…쌀쌀해지자 가을옷 '불티'21일 업계에 따르면 올 가을 들어 백화점 3사의 패션 관련 매출이 일제히 늘었다....
방글라 잇단 대형화재에 현지 韓 의류기업 촉각…"피해 없어" 2025-10-20 10:44:49
방글라데시에서 운영 중인 다른 국내 중소 의류업체들도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방글라데시를 제외한 동남아시아에 현지 생산 시설을 갖춘 또 다른 기업들도 이번 화재 사건을 주시하고 있으나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14일(현지시간) 다카에 있는 의류공장에서 불이 나 최소 16명이 사망하고,...
"5000원 지켜라"…유통가, 가격 역설계 경쟁 2025-10-19 16:36:12
알려진 유통업체는 다이소다. 다이소는 일본 다이소산교의 100엔 제품을 벤치마킹해 출범한 뒤 2004년 3000원, 2006년 5000원 제품을 추가했다. 그 이후로 20년 가까이 똑같은 가격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물건 모양과 용량을 바꿔서라도 가격을 5000원 이하로 맞춘다. 최근 화장품, 의류 등 상품군을 대폭 늘려 올해 매출...
'케데헌' 열풍에 싹쓸이…역직구 '급성장' 2025-10-19 09:27:44
대비 32.1% 증가했으며, 패션·의류(61.5%), 화장품(12%), 기타(3.3%) 순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지난달에는 패션·의류 부문이 77.5% 늘며 전체 성장을 주도했고, 케이팝 상품은 8.5% 증가했다. 반면 화장품(-5%)과 기타 상품(-2%) 판매는 다소 감소했다. 메이크글로벌 측은 "케데헌 열풍 이후 중소 업체들의 해외 인터넷...
'케데헌' 덕에 패션까지…역직구 급성장 2025-10-19 08:15:00
2달 평균 동기 대비 32.1% 늘었고, 패션·의류(61.5%), 화장품(12%), 기타(3.3%) 순이었다. 지난달의 경우 패션·의류(77.5%), 케이팝(8.5%) 등 증가세를 보였다. 다만 지난달에는 화장품(-5%), 기타 상품(-2%) 판매는 소폭 줄었다. 메이크글로벌 측은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단순히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넘어 패션,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