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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상담받고 선물도'…무신사 뷰티 팝업 가보니 2025-08-28 14:11:09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 40개 중 뷰티만 36개인데, 86%가 중소 규모의 인디 브랜드이고, 28%는 3년 미만의 신진 브랜드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뷰티는 신진 뷰티 브랜드의 새로운 판로로 부상하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 거래액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두배 증가했다"고 말했다. 무신사는 방송인 노홍철과 함께 선보인...
[단독] K뷰티 황제자리 흔들리자…LG생건, 사업재편 '초강수' 2025-08-27 20:07:18
가운데 K뷰티 시장이 북미와 인디 브랜드, 뷰티 기기를 중심으로 재편됐다. LG생활건강은 시장 흐름을 제대로 읽지 못하고 중국 시장과 프리미엄 화장품에 집중하다가 기회를 놓쳤다. 음료 부문도 실적 버팀목 역할을 제대로 못 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음료 사업인 리프레시먼트 부문의 올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단독] LG생건 '알짜' 코카콜라음료까지 판다 2025-08-27 19:50:05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지난해보다 27.7% 급감한 3320억원이다. 최근에는 신생 뷰티업체인 에이피알에 시가총액을 추월당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최근 K뷰티 신드롬의 중심엔 중소 인디 브랜드와 뷰티 기기가 있는데 LG생활건강은 이런 트렌드에 뒤처져 있다”며 “전면적인 구조조정과 사업재편을 통한 경쟁력...
'트럼프 PICK' 정상회담 수혜 테마 총정리!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8-26 08:28:37
최근 거래된 비상장 브랜드사보다 높은 수준의 Valuation에 거래됨 - 이미 2~3위 업체와의 격차가 상당히 벌어진 상황에서 이번 3위 업체의 최대주주 변경은 산업 내 경쟁 구도에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펌텍코리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음 - 현 시점에서도 펌텍코리아의 수주는 꾸준히 증가하고...
K-뷰티, '전성시대'…그 이면의 비밀 '대공개' 2025-08-25 14:38:41
'K-뷰티 설계자들'(사진)은 대기업과 인디브랜드, ODM사와 유통사, 마케팅사까지 K-뷰티 생태계 전반을 다루고 있는데, 한 브랜드가 시장에 안착하기까지의 구체적 전략과 의사결정 과정 등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특히, 26년간 산업 최전선에서 활동해 온 저자의 치열한 고민과 도전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데,...
10년마다 재편 K뷰티 중심축…ODM·벤처·뷰티테크 고성장시대 2025-08-24 06:31:00
로드숍 브랜드 전성시대 2010년대 양대 축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황제주로 부각 2020년대 ODM 기업·중소 인디브랜드·뷰티테크 봇물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최근 'K뷰티' 산업 지형이 10여년 만에 또다시 재편되고 있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전통적으로 아모레퍼시픽[090430]과 LG생활건강[051900],...
현대카드, AI와 창작을 접목한 축제 '다빈치모텔'…한국판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로 정착 2025-08-21 15:55:23
기획한 퍼포먼스 아트를 비롯해 뉴욕 패션 브랜드 ‘BODE’의 창업자 에밀리 애덤스 보디의 강연, 미스터리 유튜버 ‘기묘한 밤’의 심야 괴담회, 코미디언 이수지의 신개념 인류학 토크,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의 메이크업 토크 등이 진행된다. K팝과 제이팝 아티스트들의 무대도 이어진다. 가수 태양과 화사, 다비치를...
금리인하 기대에 '찬물'..나스닥·S&P500↓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8-21 08:36:22
로 중국 로컬 10대 브랜드사 중 8개처 거래, 글로벌 브랜드 상위 20개사 중 15 개사와 거래하며 ’15년 ODM 글로벌 1위 달성 - 3) ’11년 판교 사옥으로 이전하 며, K-뷰티 패러다임 구축에 일조. 마케팅/디자인/전략 부서 육성으로 레벨 업 - 금호석유화학: 소외된 우등생, 다시 관심 가져야 할 시점 (신한투자증권, BUY,...
유안타증권 "코스맥스, 中·美법인 턴어라운드로 회복 신호탄" 2025-08-21 08:21:55
글로벌 메이저 ODM사 의존도 확대와 인디 브랜드 수주 확대를 함께 노릴 수 있다"고 봤다. 그러면서 "이는 단기 실적 반등과 중장기 성장 스토리를 동시에 강화하는 요인으로 작용하며 최근 조정된 주가에 새로운 모멘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매수 의견과 목표 주가 28만8천원을 유지했다. eun@yna.co.kr (끝)...
시코르는 올리브영을 넘어설 수 있을까 2025-08-20 06:00:01
전략은 올리브영과 유사하다. 올리브영은 K-인디 브랜드를 다수 입점시키고 외국인 상권에 전략 매장을 열면서 인지도를 높였기 떄문이다. 양사의 입점 브랜드 대부분이 중복되면서 타깃 고객이 겹치게 됐다. 시코르가 우위를 점할 확률은 적다. 올리브영의 전국 매장 수는 1분기 기준 1379개에 달한다. 국내 H&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