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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내외 불확실성 속 한계기업, 회생제도 적극 검토해야 [삼정KPMG CFO Lounge] 2024-08-07 11:01:31
복잡한 이해관계를 가진 셀러·일반 소비자·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 등 약 11만 명에 달하는 채권자 간 원만한 합의안을 마련해야 한다. ARS를 통해 자율 합의안과 구조조정 계획을 성공적으로 마련·시행하기로 하면, 법원은 기업회생 개시 ‘각하’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회사는 바로 정상 영업에 들어간다. 반면...
"티메프 피해자 금주 환불"…정부, 판매대금 별도관리 2024-08-07 10:44:05
신용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발행사·여행사와 협조해 이번주 중 완료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휴대폰 소액결제 피해구제를 위해 PG사·이동통신사와의 협의도 이어 나간다. 또한, 오는 9일까지 여행·숙박·항공권 분야에 대한 집단분쟁조정 신청 접수를 마치고 다음 주 중 조정 절차를 실시할 계획이다....
티메프 사태 여파…온투업체 600억 상환 지연 2024-08-07 00:27:52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인 루멘페이먼츠의 카드 결제대금 정산 지연으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 회사 크로스파이낸스의 선정산대출 관련 투자 상품에서 600억원 규모의 상환 지연이 발생했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크로스파이낸스에서 발생한 600억원 규모의 선정산대출상품 상환 지연에 대해 점검에...
인터파크커머스-11번가 10억원대 정산금 두고 대립(종합) 2024-08-06 18:35:03
규모는 인터파크쇼핑이 35억원, AK몰이 150억원으로 전체 미수금의 약 22%다. 인터파크커머스 측은 "미수금을 제때 받지 못하면 앞으로 줄줄이 정산이 지연될 수밖에 없다"며 "판매자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카드사와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 거래처 등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티메프 일반상품, 이번주 환불 완료 2024-08-06 18:08:10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를 통해 환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피해 기업에는 2000억원 규모 긴급 경영안정자금과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등을 통한 3000억원 규모 금융 지원을 제공한다. 당정은 또 사태 재발을 막기 위해 e커머스(전자상거래) 정산 기한을 단축하기로 했다. 판매대금 관리도 의무화할...
여행업계 "PG·카드사가 여행상품 신속히 취소·환불해야" 2024-08-06 17:31:29
휩싸인 여행업계가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와 카드사가 신속하게 취소·환불 처리에 나서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여행업협회는 6일 입장문을 통해 "여행상품 대금 결제 주체인 PG사와 카드사 중 일부가 소비자들의 여행상품 취소·환불을 보류하고 환불 책임을 여행사에 전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인터파크커머스-11번가 10억원대 정산금 두고 대립 2024-08-06 17:21:56
말 기준 밀린 정산금 규모는 인터파크쇼핑이 35억원, AK몰이 150억원가량이다. 인터파크커머스 측은 "자금을 제때 받지 못하면 앞으로 줄줄이 정산이 지연될 수밖에 없다"며 "판매자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카드사와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 거래처 등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자율구조조정 승인되자 움직이는 구영배…계열사 대표 회동 추진 2024-08-05 15:51:24
일반 소비자,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 등 주채권자 사이에 이해관계가 얽혀있어 협의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티몬과 위메프가 판매자들에게 돌려줘야 할 미정산 금액을 포함한 채권 규모는 1조원대로 추산된다. lucho@yna.co.kr,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티메프 여행 환불 '지지부진'..."책임 떠넘기기" 2024-08-04 18:34:37
대해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에 법적 환불 의무가 있는지 법리 검토에 들어갔다. 금융당국도 법적 쟁점을 살펴보고 있다. 이에 여행상품과 상품권 환불은 당분간 보류될 것으로 보인다. 여행상품 결제는 '여행사→티몬·위메프→PG사→카드사→소비자' 순으로 이뤄진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티메프' 여행상품 환불 보류…피해자들 "책임 떠밀기" 분통 2024-08-04 16:02:09
대해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가 법적으로 환불 의무가 있는지에 대한 법리 검토에 들어갔다. 금융당국도 해당 법적 쟁점을 살펴보고 있다. 이에 따라 여행상품과 상품권 환불은 당분간 보류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행상품 결제는 '여행사→티몬·위메프→PG사→카드사→소비자' 순으로 이뤄진다. PG사들은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