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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 전문가들이 말하는 '병원비 절약' 꿀팁은? 2025-07-22 21:53:30
많이 먹을수록 점수가 높아진다. 나트륨, 주류, 탄산음료는 적게 섭취할수록 점수가 높다. 분석 결과 식생활지수가 가장 높은 그룹은 가장 낮은 그룹보다 총 의료비가 평균 8.6% 적었으며, 외래 진료비는 12.1%, 입원 진료비는 8% 적었다. 특히 젊은 층에서 이러한 경향이 두드러졌다. 나이 중앙값인 57세를 기준으로 나눠...
'붉은 고기' 대신 '흰 살 고기' 많이 먹었더니…놀라운 결과 2025-07-21 08:09:20
많이 먹을수록 점수가 높아진다. 반면 나트륨과 주류, 탄산음료 등은 적게 먹을수록 높은 점수를 받는다. 이때 성별이나 연령, 소득, 만성질환 여부 등 비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항목은 배제하고 연관성을 분석했다. 연구 결과, 식생활지수가 가장 높은 그룹은 식생활 지수가 가장 낮은 그룹에 비해 총 의료비가 평균 8.6%...
롯데벤처스,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 '2025 AFROP' 참가 2025-07-17 10:27:23
롯데중앙연구소, 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등의 롯데그룹 푸드 계열사와 롯데호텔, 코리아세븐, 롯데홈쇼핑, 롯데호텔 서울, 롯데GRS, 롯데홈쇼핑, 롯데면세점 등의 다양한 계열사가 멘토로 참여해 기업의 성장과 시장진출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전시도 이런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준비되었다. 전시 참가 기업은...
홈플러스, '10년간 1위' 빈야드 와인 4990원에 2025-07-15 09:34:42
돌파했다. 올해도 변함없이 '판매량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행사 품목은 호주 빈야드 카베르네소비뇽·쉬라즈·샤도네이 3종과 칠레 빈야드 카베르네소비뇽·소비뇽블랑 2종이다. 최혜민 홈플러스 주류음료팀 바이어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진짜 가성비 와인'을 선보이기 위해...
홈플러스, '10년간 1위' 빈야드 와인 가격 역주행…4천990원 2025-07-15 08:43:21
빈야드 카베르네소비뇽·소비뇽블랑 2종이다. 최혜민 홈플러스 주류음료팀 바이어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진짜 가성비 와인'을 선보이기 위해 가격을 과감히 내렸다"며 "빈야드를 비롯한 홈플러스의 메가 히트 와인 시리즈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
"더위 피해 몰캉스 갑니다"…쇼핑몰 방문객·매출 '껑충' 2025-07-14 17:31:03
수 있는 패키지 상품 수요가 많아졌다”고 했다. 편의점에서는 주류·음료 매출이 늘어났다. GS25와 CU의 맥주 매출은 이달 들어 13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3%, 15.8% 늘었다. 같은 기간 생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증가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여름 의류 상품 매출도 폭염을 타고 크게 늘었다. GS25에...
"장사 됩니까"…소비쿠폰 앞두고 '특수' 2025-07-13 11:52:43
주류, 음료, 신선식품 등의 결제 비중이 높았던 점을 고려해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 중이다. GS25는 실속형 한우, 갈비 세트, 장어 등을 기획상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 혜택을 주는 실속형 상품으로 가격은 대형마트 수준에 맞춘다는 방침이다. 소비쿠폰이 지급되는 카드사와 제휴해 생필품이나 필수 먹거리 구매 시...
가뭄에 단비…소비쿠폰 지급 앞두고 시장·편의점 '특수' 기대 2025-07-13 06:01:01
편의점, 기획전 준비…"축산·주류·생필품 공략" 수혜업종으로 꼽히는 편의점 업계도 할인 행사 준비에 한창이다. 증권가에선 소비쿠폰 발행액의 약 5%가 편의점으로 유입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는 만큼 업체 간 경쟁도 치열하다. 편의점들은 지난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 주류, 음료, 신선식품 등의 결제 비중이 높았던...
소주 도수는 '16도'가 대세…'처음처럼'도 0.5도 낮춰 2025-07-10 11:23:19
2019년 91만 5000KL와 비교해도 약 7.8% 줄어든 수치다. 같은 기간 전체 주류 출고량은 각각 1.0%, 4.1% 감소해, 희석식 소주 감소 폭이 상대적으로 컸다. 반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볼 등 저도 리큐르 제품은 각각 8.1%, 34.3% 증가했다. '처음처럼'은 100% 암반수에 쌀 증류주를 첨가하고, 천연 감미료인...
'순한' 게 대세…4년 만에 도수 낮춘다 2025-07-10 10:41:56
감소, 음주 문화 변화 등에 따라 지속적으로 감소하던 주류 소비는 코로나19 유행을 거치며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강해지며 음주 횟수 감소, 저도주 선호로 이어졌다. 국세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희석식소주의 출고량은 81만6천KL(킬로리터)로 전년(84만4천KL)보다 3.4% 감소했다. 최근에 인기를 끈 하이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