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PC삼립, 'KBO빵' 열풍에도 라이선스 비용에 발목 2025-04-11 14:37:25
- 포켓몬빵의 경우, 월 최대 매출이 120억 원이었으나 SPC삼립의 해당 분기 매출은 7248억 원으로 11% 이상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률은 2%대에 머무름. -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빵은 판매액의 3~5%를 수수료로 지불해야 함. - SPC삼립은 내수 의존도가 높아 수출에 제약이 있으며, 베이커리 부문보다 유통 부문의...
에잇세컨즈, 포켓몬 컬렉션 출시…성수동에 콘셉트 매장 열어 2025-04-10 09:57:22
연령층에 인지도가 높은 포켓몬을 활용한 상품을 선보여 20∼30대 신규 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김석환 에잇세컨즈 남성복 팀장은 "수많은 포켓몬 팬이 성수 콘셉트 스토어에 방문해 다양한 상품 라인업과 체험 이벤트를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크보빵 홈런…'야구 마케팅' 불붙었다 2025-04-09 17:47:14
포켓몬빵’이란 평가를 받는다. 롯데 자이언츠가 크보빵과 협업하지 않은 것에 대해 팬들이 서운해하자 롯데웰푸드는 롯데 자이언츠 관련 상품 출시를 검토 중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2030 여성들 사이에서 프로야구 인기가 높아지며 팬덤이 형성되자 관련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프로야구 마케팅은 건강하고...
라인망가, 일본서 8700억 '잭팟'…전체 앱 1위 달성 '성과' 2025-04-08 11:23:00
'포켓몬 TCG 포켓', '라스트워: 서바이벌 게임' 등을 제치고 전체 앱 마켓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인망가는 한국 웹툰 인기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현지 제작사·작가 발굴을 통해 일본 창작 생태계 구축하면서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라인망가는 일본에서 출판만화의...
DS투자 "프로야구 인기 수혜주는 CJ ENM·SPC삼립·SOOP" 2025-04-07 08:29:10
된다.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협업해 '크보빵'을 출시한 SPC삼립도 야구 특수를 누리고 있다. '크보빵'은 출시 3일 만에 100만개가 팔리며 2022년 '포켓몬빵'이 세운 75만개 기록을 경신했다. 한국을 제외하고 KBO 리그의 글로벌 중계를 실시하는 SOOP도 야구 흥행의 수혜주로 꼽혔다. josh@yna.co.kr...
뜨거운 프로야구 인기…DS證 "수혜주는 CJ ENM·SPC삼립·SOOP" 2025-04-07 07:27:58
설명했다. SOOP은 한국을 제외한 KBO리그 글로벌 중계를 진행한다. SPC삼립도 '크보빵' 열풍에 주목받고 있다. 크보빵은 출시 사흘 만에 100만개 팔렸다. 같은 기간 75만개 팔렸던 '포켓몬빵'의 속도를 앞질렀다. 포켓몬빵 덕분에 2022년 SPC삼립의 베이커리 사업부 매출은 전년 대비 22%, 영업이익은...
"지브리가 이렇게 싸구려 취급 받다니"…'원피스' 감독 분노 2025-04-03 16:34:08
허용되는 거냐?"고 꼬집었다. 원피스, 나루토, 포켓몬 등을 작업한 애니메이션 감독 헨리 서로우도 지난달 28일 자신의 SNS에 "AI로 지브리 이미지를 만드는 사람들이 무엇을 얻는지 모르겠다. 원작 아티스트를 불쾌하게 하고, 화나게 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오픈AI(OpenAI)가 지난달 25일...
3년 만에 또 일냈다…"내가 알던 SPC삼립 맞나" 떠들썩 [종목+] 2025-04-01 08:58:38
'포켓몬빵 대란'을 경험한 증권가는 SPC삼립이 또 한 번의 '대형 히트 상품'을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회사에 따르면 크보빵은 출시 사흘 만에 100만봉 넘게 팔렸다. 이는 같은 기간 75만봉을 판 공전의 히트상품인 포켓폰빵 판매 속도마저 앞질렀다. 크보빵의 개당 가격은 1900원으로 포켓몬빵(1500원)보다...
호텔롯데, 작년 영업손익 적자 전환…매출은 5조원 2025-03-31 17:43:31
실적을 냈다고 롯데월드는 설명했다. 롯데월드는 포켓몬, 캐치티니핑, 보노보노 등 외부 지식재산권(IP)과 협업한 축제 콘텐츠와 신규 놀이기구 등의 도입으로 입장객을 늘리고, 내부 IP를 활용한 시리즈 애니메이션, 오프라인 공간 구성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40개 기업 도미노 인상…식품·외식 물가상승률 3% 넘나 2025-03-30 06:25:00
SPC삼립 │ 포켓몬빵 등 100원 │ ├──────┼──────────┼───────────────────┤ │ 2월 13일 │ 컴포즈커피 │ 아이스 아메리카노 300원│ ├──────┼──────────┼───────────────────┤ │ 2월 13일 │ 파스쿠찌 │ 아메리카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