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외식업 죽쑤는데…혼자 웃는 '100엔 회전초밥' 2022-03-11 17:33:04
하라주쿠점은 초밥집이라기보다 하라주쿠의 명물인 크레페 가게를 더 닮았다. 하라주쿠점에선 업계 유일의 ‘크레페 스시’를 판매한다. 로봇이 자동으로 반죽을 굽고 까만색과 핑크색 티셔츠 유니폼을 입은 점원이 고객 앞에서 직접 초밥을 만드는 크레페 포장마차를 도입했다. 고사다 히로유키 구라스시 매니저는 ...
현대차 다음 타깃은 전기차 1% 미만 일본…아이오닉 5·넥쏘 출격 2022-03-01 18:01:48
번화가인 하라주쿠역 앞에 전시장 ‘현대 하우스’도 열었다. 건축, 음식, 패션, 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전시한 ‘라이프 스타일’ 공간으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나섰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오닉 5를 시승한 현지 매체, 블로거, 유튜버들의 반응이 매우 호의적”이라며 “과거 혹평받던 내연기관차와는 완전히...
가슴팍에 선명히 박힌 '日本'…미스재팬 의상에 일본 '분노' 2021-12-14 18:07:30
대사관 측은 "환영과 축하의 뜻을 담아 하라주쿠 패션과 기모노를 접목했다"며 "분홍색 바탕의 의상에는 현란한 스팽글 장식이 박혀 있고, 소매 부분에는 일장기가 달려 있다"고 설명했지만 의도가 다소 빗나갔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지난 2일 먼저 트위터를 통해 해당 의상이 먼저 공개됐는데, 벨트 디자인이...
[월드&포토] 검은 글씨로 '日本'…미스 재팬의 '기묘한' 기모노 2021-12-14 17:22:35
도쿄 하라주쿠의 패션 스타일과 일본 전통 복장인 기모노를 섞은 분홍 계열의 드레스를 통해 환영과 축하의 뜻을 표현했다는 겁니다. 드레스 양 소매에는 큼지막한 일장기 문양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러한 '파격적' 시도에 대해 독창적이고 눈에 띈다는 칭찬과 함께 비판도 제기됐습니다. 일본어 매체...
닥터마틴X네이버후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선보여 2021-12-13 11:00:00
있다. 네이버후드가 론칭한 1994년 당시 하라주쿠에는 런던의 펑크 뮤직, 모터사이클 그리고 뉴욕의 힙합이 유행하였고, 이들 문화는 네이버후드의 설립자인 타키자와 신스케의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그는 서브컬처 문화의 미학적인 부분을 디자인으로 승화시켰고, 뛰어난 제품 퀄리티와 장인 정신 그 외 디테일한 부분에 ...
단숨에 '10억 소녀' 등극…광고계 접수한 그녀들의 정체 [오정민의 민지談] 2021-10-11 13:16:29
AWW가 선보인 이 가상인간은 최근 이케아의 하라주쿠 매장에서 3일간 숙식하는 동영상으로 화제가 됐다. 중국도 최근 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모습이 공개된 대학생 화즈빙이 가상인간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칭화대 컴퓨터학과 지식공정실험실과 함께 베이징즈위안인공지능연구원(BAAI), AI 기업 즈푸등이 개발하고 있다...
먹고 자는 모습 모조리 공개…요즘 뜨는 분홍머리 모델 누구? 2021-10-04 22:11:38
화제가 됐다. 이마는 하라주쿠에 있는 이케아 매장에서 3일 동안 먹고 자며 요가하고 청소하는 등 일상을 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 영상은 실제 하라주쿠 이케아 매장의 대형 화면에서 재생됐다. 일본 이케아는 실생활에서 자사 가구를 사용하는 모습을 가상인간을 통해 보여준 것이다. 이외에도 이마는 일본...
일본선 '백신런'…새벽부터 줄 서는 도쿄 젊은이들 2021-08-30 08:44:53
하라주쿠 역 근처까지 도달했었다. 도쿄도는 대기열의 밀도를 낮추기 위해 29일부터 오전 9시부터 10시 반 사이 방문한 사람에게 추첨권을 나눠주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추첨권을 받은 사람은 오전 11시경 앱, 라인, 트위터 등을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NHK에 따르면 도쿄도의 이런 노력에도 대기 행렬은 이어졌다....
일본 긴급사태 확대에도 20~30대 "올림픽 분위기 즐길래요" 2021-08-01 15:59:29
활동을 강화하고 있지만 밤늦게까지 신바시, 하라주쿠 등의 주점 거리가 젊은 손님들로 붐비고 있다고 전했다. 젊은 층을 상대로 하는 가게가 몰린 하라주쿠역 인근의 다케시타(竹下) 거리에선 올림픽 관계자 신분증인 AD카드를 목에 건 외국인 모습도 보였다고 한다. 신바시역 주변에선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가 도쿄...
부산국제광고제 올해 본선 진출작 1726편 2021-07-16 12:46:48
하라주쿠는 버추얼 모델 기술을 활용해 가상 인플루언서 이마(Imma)가 이케아 하라주쿠 매장을 본뜬 가상 공간에서 3일간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작품들은 앞으로 두 차례의 본선 심사를 거쳐 부문별 그랑프리와 금, 은, 동상을 가리게 된다. 제품·서비스 부문과 공공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