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양시, 행주대첩제 진행…AI·구제역 우려 제례의식만 2017-03-14 11:51:22
임진왜란 발발 이듬해인 1593년 음력 2월 행주산성에서 권율 장군의 지휘 아래 관군, 의병, 승병, 부녀자로 구성된 2천300여 명이 무려 열 배가 넘는 왜적 3만여 명을 물리친 전투다. 한산대첩, 진주대첩과 함께 임진왜란 3대 대첩으로 꼽힌다. 시는 매년 3월 14일 기념행사를 열어 이날을 기리고 있다. nsh@yna.co.kr...
'AI·구제역 막자'…고양시, 행주대첩제 간소히 진행 2017-03-08 14:10:24
했다. 행주대첩은 임진왜란 발발 이듬해인 1593년 음력 2월 행주산성에서 권율 장군의 지휘 아래 관군, 의병, 승병, 부녀자로 구성된 2천300여 명이 무려 열 배가 넘는 왜적 3만여 명을 물리친 전투다. 한산대첩, 진주대첩과 함께 임진왜란 3대 대첩으로 꼽힌다. 시는 매년 3월 14일 기념행사를 열어 이 날을 기리고 있다....
통영시, 한산대첩기 전국배구대회 개최 2016-05-13 11:53:59
`제10회 한산대첩기 생활체육 전국 남·여 배구대회`가 다음달 11~12일 2일간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전국 시도에서 배구를 사랑하는 동호인과 배구 관계자 등 172팀 5000여명이 대거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전국대회다. `제52회 춘계전국대학축구연맹전`을 마치고 지난 3월 28일...
12일 전쟁기념관 '전쟁역사실 1실' 재개관 2016-01-11 11:31:45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심을 유도하기위해 ‘한산대첩 실감영상실’을 새롭게 추가하고 영상물도 기존 2개에서 9개로 늘렸다 .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로 들어가는 각 존(zone)마다 대표 유물 이미지로 재현된 게이트 설치해 관람객들의 전시물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정보검색대와 휴게 공간을...
지붕 없는 케이블카 타고 천상(天上)에 올라볼까 2015-09-14 07:10:00
같은 섬들과 통영항, 용화사와 미래사를 비롯한 고찰, 한산대첩의 현장 등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약 10분만 걸으면 미륵산 정상이다. 통영 시내가 한눈에 펼쳐진다.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통영은 그 별칭이 무색하지 않게 아름다운 항구 도시다. 시선이 머무는 곳에는 아름다...
인터랙티브 공연기술 총동원된 `한산 들풀영웅전`, 서울 공연 막내려 2015-06-03 12:18:08
들풀영웅전`은 이순신과 한산대첩을 승리로 이끈 민초들의 이야기를 다룬 탄탄한 스토리에 각종 공연기술이 적용돼 볼거리가 풍부한 2015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입소문이나 여타 뮤지컬과 달리 화려한 스타 캐스팅을 하지 않고도 연일 전석 매진 시키며 흥행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작품에서는 30여 명 무용수가 선보이는...
한산 들풀영웅전 17일 성료…지방공연 요청 문의 이어져 2015-05-19 10:11:19
위대한 해전으로 꼽히는 한산대첩을 배경으로 이순신 장군의 애민 정신과 이순신 장군을 도와 한산대첩을 승리로 이끈 위인전 밖의 영웅 민초들의 이야기를 다루었다. 민초들이 가족과 소중한 사람을 뒤로한 채 전장으로 나서는 모습은 관객들의 눈시울을 붉히기에 충분했고 역사 이야기라는 다소 진지할 수 있는 소재에...
항우연, 충무공 탄신일 맞아 한산도 위성사진 공개 2015-04-28 08:58:37
조선 수군이 일본 수군을크게 무찌른 '한산대첩'의 배경으로, 이순신 장군이 '학익진' 전술로 절대 우세한전력의 침략군을 대파한 자랑스러운 역사와 충무공의 기백이 스며 있는 곳이다. 이번에 공개된 위성영상에는 통영시, 거제도, 방화도, 화도, 죽도, 한산도 등한려수도국립공원의 크고 작은 섬과 그...
잭팟 터진 ‘명량’, ‘아바타’ 누르고 韓최고 매출액 달성 2014-08-30 14:42:28
장군 관련 유적지인 현충사와 통영 한산대첩축제 등 여러 유적지와 지역 축제에도 관광객들이 큰 폭으로 늘었다. ‘명량’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톡톡히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또 금융권에서는 명량 관련 정기예금 상품이 출시되자마자 완판이 되고, 지자체에서 내놓은 ‘이순신장군쌀’과 이순신 장군 ...
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연구원, '아이스 버킷 챌린지' '비정상회담' 8월의 브랜드로 선정 2014-08-29 10:15:38
대표팀’ △산업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축제 ‘통영한산대첩축제’ △제품 ‘디오스 김치톡톡프리스타일’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 △가수 ‘위너’가 8월의 브랜드 후보에 올랐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28일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연구원의 델파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