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7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가성비 추종불허 도시락…가맹점 680여곳 확장 2017-03-22 16:42:27
도시락 체인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된 브랜드다. 한국 사회에 테이크아웃 외식 문화가 전무하던 시절 최초로 테이크아웃 도시락 전문점으로 출발했다. 현재 68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한솥도시락은 서민과 중산층의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도시락으로 고객의 시름을 덜어주고, 끊임없는...
[Money Plus] 도시락·햄버거·커피의 차별화…가성비는 기본…이젠 건강이다 2017-03-12 14:30:33
업체인 한솥도시락은 ‘싸고, 맛있고, 건강한’ 도시락이라는 콘셉트로 편의점 도시락의 거센 도전을 이겨내고 있다. 냉장 유통되는 편의점 도시락과 달리 강화섬쌀로 밥을 짓고, 국내산 김치 등 검증된 식재료를 사용하는 즉석 도시락임을 내세우고 있다.(사진) 가격은 주메뉴가 2700~5000원대로 편의점 도시락...
저가·대용량·가성비 열풍…도시락·코쿤문화도 인기몰이 2016-12-11 14:55:16
전문점인 쥬씨의 성장도 가성비 덕분이다.도시락의 인기도 높았다. 1인 가구 증가로 간단한 조리 과정을 거친 뒤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선택을 받았다. 도시락 전문점들이 올해 크게 성장했다. 69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한솥도시락은 본사 매출이 작년 860억원에서 올해 1000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알립니다] 성공창업 강연회 8일 개최 2016-12-06 18:39:28
함정 등에 대해 강의합니다. bbq, 미스터피자, 한솥도시락, 채선당 등 10곳의 프랜차이즈업체와 1 대 1 상담도 합니다.●일정 : 12월8일 오후 2~5시●한국경제신문사빌딩 18층 다산홀●참가신청 : 7일까지(사전 접수 필수)●신청 및 문의 : (02)771-1988, ksbs2016@naver.com주최 : 한국경제신문 한국소상공인전략연구원 ⓒ...
내달 8일 '한경 성공창업 강연회' 뜨는 업종·대박집 노하우 공개 2016-11-27 15:14:40
미스터피자, 한솥도시락, 채선당, 오니기리와 이규동 등 10여곳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이 미니부스를 설치한다. 각 가맹본부는 예비창업자들과 1대1 상담도 할 예정이다. 내년 창업 트렌드에 적합한 브랜드는 어떤 것인지 등 직접 창업 조건들을 따져볼 수 있는 기회다. 상담을 한 예비창업자에겐 경품권을 증정한다....
"가성비 높은 도시락 '한솥' 국민 브랜드로 도약하겠다" 2016-10-23 14:44:19
성능)가 높아야 한다는 것이 이 회장의 생각이다. 한솥도시락은 창업 초기부터 메뉴 가성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식자재는 100% 국내산 김치를 사용하는 등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친다.특히 올해 초엔 쌀알이 굵고 식감이 좋은 ‘신동진’ 단일품종 쌀을 기반으로 한솥도시락용 ‘한솥무세미’를...
[사설] 일본 최대 도시락업체의 한국 상륙을 환영한다 2016-04-29 17:48:05
특히 수백가지 ‘에키벤(弁·열차도시락)’을 맛보기 위해 일부러 열차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다. 이런 일본에서 1위인 호토모토는 모든 메뉴를 매장에서 직접 조리하고 밥맛이 뛰어난 게 강점이라고 한다. 호토모토는 수년 내 한국 1위인 한솥도시락을 따라잡는 게 목표라고 공언하고 있다.국내...
한·일 도시락 '서울 대전' 2016-04-28 16:15:56
내줄 수 없다는 각오다. 국내 1위 프랜차이즈 도시락업체인 한솥도시락은 670개인 매장을 연내 780개, 2020년까지 1000개로 대폭 늘린다는 방침이다. 한솥은 프랜차이즈 도시락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2011년 542억원이던 매출은 작년에 859억원을 기록해 4년 만에 58% 성장했다.한솥 관계자는 “기존...
몬스터브레드, 강남 신세계백화점 입점 2016-04-01 16:37:30
및 한솥도시락 이사 출신으로 외식사업에 정통한 셰프 출신 ceo다. 박 대표는 향후 몬스터브레드 직영점 운영과 더불어 로드샵 형태의 프랜차이즈 체제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한솥, '어머니가 만든 집밥 같은 도시락' 큰 인기 2016-03-17 07:03:25
난다’는 기업 철학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다.한솥도시락은 수차례 위기를 겪으면서도 좋은 재료로 만든 도시락을 알뜰한 비용으로 제공한다는 원칙을 꿋꿋이 지키며 성장했다. 1997년 외환위기와 2000년대 도시락용기 규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약진을 거듭해왔다. 2014년 세월호 사건과 지난해 메르스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