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블리, 뷰티 PB사업 본격화…"10·20대 특화상품 개발" 2025-10-28 09:19:35
화장품 업체들과 차별점을 둔 것이다. 지난달 에이블리 사용자 중 10·20대 비중은 50%를 넘었다. 에이블리는 앞으로 PB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PB 전용관'을 신설할 예정이다. 또 업계 최대 규모의 10만 셀러 풀을 활용한 '셀플루언서'(Sell-fluencer·판매자+인플루언서) 마케팅에도 나서기로 했다....
바르고 먹고 즐기고…글로벌 홀린 K뷰티·푸드 2025-10-27 17:46:21
최초 인삼 화장품’의 정체성을 살려 인삼 입욕제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업계 관계자는 “각국 대통령 부인 방문을 계기로 우리 문화와 화장품에 엮인 역사적 이야기들을 전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식품업계도 나섰다. 이날 경주 국제미디어센터 인근에 조성된 ‘K푸드 스테이션’에는 라면과 찰보리빵...
'OGM 전략'으로 최대 실적 올린 코스메카 2025-10-27 17:22:03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관측된다. 증권업계는 올해 코스메카코리아의 연결 기준 매출은 5840억원, 영업이익은 756억원일 것으로 예상했다. 전년 대비 각각 11.4%, 25.2% 증가한 수치다. 조소정 키움증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K뷰티 브랜드의 가파른 성장에 힘입어 코스메카코리아의 국내와 미국 법인 모두...
'블프·광군제'에 역직구족 잡아라…유통가, 글로벌 경쟁 치열 2025-10-27 06:33:00
일본(1천768억원·24%), 미국(1천382억원·19%) 순이다. 품목은 화장품(4천46억원·55%), 음반·비디오·악기(874억원·12%), 의류·패션(844억원·11%) 등이다. 다만 미국의 관세 정책 영향이 매출 증가 폭에 영향을 미칠 변수가 될 수 있다. 미국은 지난 8월 29일부터 800달러(115만원) 이하 소액 소포에 대한 면세를...
올 367% 뛴 에이피알…日시세이도 시총 넘어 2025-10-26 18:24:28
업계에서는 에이피알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면 10조원을 넘어설 가능성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K뷰티 신흥 강자인 에이피알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화장품 기업 시세이도의 시가총액도 뛰어넘었다. 상장한 지 2년이 채 안 된 기업이 1949년 상장한 일본 화장품 대표주를 추월한 셈이다. 미국 대표 뷰티기업 엘프뷰티의...
아이디어와 돈만 있으면 OK…70대 유튜버도 K뷰티 창업 열풍 2025-10-26 18:24:19
“돈만 들고 가면 브랜드 로고 디자인부터 화장품 라인업 설계와 개발, 제조, 마케팅까지 다 해주잖아요.”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K뷰티에 뭉칫돈이 몰리면서 창업 열풍이 뜨거워지고 있다. 코스맥스, 한국콜마 등 국내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들이 제조·개발을 넘어 브랜딩 컨설팅에까지 나서면서 초기 창업금만...
글로벌 히트 가능성에 베팅…200억 K뷰티기업, 몸값 1000억으로 2025-10-26 17:51:34
◇ K뷰티 뜨자 몸값 5배 ‘껑충’26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4분기 M&A 시장에서도 ‘K뷰티 선호’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이달에만 태광그룹이 애경산업을 약 47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고, PEF 운용사 오션프론트파트너스가 중소 화장품 브랜드 ‘토코보’를 인수했다. 뷰티 관련 기업 몸값도 급격히 오르고 있다....
APEC 정상들, 'K 상품' 먹고 바른다…푸드·뷰티·유통 총출동(종합) 2025-10-26 09:27:32
공식 만찬 메뉴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 음식과 화장품, 미용기기, 의류 등을 먹고 바르고 입고 즐길 것으로 보인다. ◇ 식품기업들, 행사장 곳곳에 K푸드 선보여 26일 유통·식음료·주류·패션업계에 따르면 가장 먼저 APEC 정상들에게 한국을 알릴 수 있는 만찬은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APEC 참석자들, K 상품 먹고 바른다…K푸드·뷰티·유통 총출동 2025-10-26 06:15:01
공식 만찬 메뉴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 음식과 화장품, 미용기기, 의류 등을 먹고 바르고 입고 즐길 것으로 보인다. ◇ 식품기업들, 행사장 곳곳에 K푸드 선보여 26일 유통·식음료·주류·패션업계에 따르면 가장 먼저 APEC 정상들에게 한국을 알릴 수 있는 만찬은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APEC 마케팅 나선 K푸드·뷰티 2025-10-24 17:14:54
한국 전통 디저트와 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했다. 농심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신라면을 제공하고, 현장에 홍보 부스를 차린다. CJ올리브영, LG생활건강, 에이피알도 외국인들이 K뷰티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화장품과 뷰티 기기 등을 제공한다. 이선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