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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객 없어도 차내 흡연 금지, 국토교통부 4일 입법예고 2013-11-03 18:40:46
차내에서 흡연할 수 없게됐다. 국토교통부는 운수종사자가 차량 내 흡연을 전면 금지하는 내용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4일부터 20일간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운전자가 승객이 없어도 차내에서 담배를 피우다 적발되면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된다. 국토교통부 측은 "운전자가 차...
[2013 한국의경영대상] 교통안전공단, 운수회사 안전교육…車사망사고 4년째 감소 2013-10-30 06:58:12
1000개 운수회사, 교통사고 잦은 1000개 지점, 그리고 사고위험 운전자 1000명 심층분석 등 맞춤형 안전관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운전습관을 근본적으로 교정하기 위해 교통안전체험교육과 디지털 운행기록 분석서비스 등을 운수회사에 제공한다. 화물자동차, 버스 등의 운전자 자격관리를 시행해 운수종사자에 대한...
비정규직 평균임금 143만원…정규직보다 112만원 적어 2013-10-24 12:00:07
줄었으나 농립어업(2만9천명), 전기·운수·통신·금융업(2만2천명)은 늘었다. 비임금 근로자의 주당 평균 취업시간은 48.4시간이었다. 고용원이 있는 자영업자가 52.5시간으로 고용원이 없는 자영업자(47.4시간)나 무급가족종사자(47시간)보다 많이 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93.6%의 비임금 근로자는 현재...
신기남 의원 "전세버스 지입차주 개별사업권 부여해야 " 2013-10-18 11:48:59
대수는 3만7천844대(1천579개 업체)이며 운수종사자는 3만545명이었다. 1993년 등록제로 전환한 이후 차량 대수는 7천390대에서 5.1배 증가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신기남 의원은 전세버스의 대형 인명사고 위험성은 지입제도 탓이 크다면서 지입차주에게 개별사업권을 부여하는 것이 해결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신 의원은...
서울 택시 기본요금 인상, 12일부터 적용…서비스도 대폭 개선 2013-10-02 20:34:36
서비스개선, 승차거부 감소, 운수종사자 처우개선 및 자격강화, 업계 영업환경 개선 등의 과제가 포함돼 있다. 우선 승객과 기사의 안전을 위해 택시 내부를 감시하는 폐쇄회로가 설치되며, 여성 기사와 심야전용 택시 기사가 운행하는 택시에는 운전석 보호격벽이 설치된다. 또 기사들의 지정복장 착용이 의무화되고 택시...
택시 기본료 600원 인상 3천원, 12일 오전 4시부터 적용 2013-10-02 16:11:53
전면 금지된다. 서울시는 요금 인상으로 법인택시 기사가 월평균 24만원 안팎 가량 소득 증대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비스와 운수 종사자 처우가 함께 개선되는 인상안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궁극적으로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서울 택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개...
콜밴, 미터기 장착 땐 운행정지 2013-09-15 16:36:41
등 화물자동차 사업자나 종사자에 대해 운행 정지나 자격을 취소하도록 하는 내용의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하위법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15일 발표했다.개정안에 따르면 화물자동차 운송사업자와 운수종사자는 요금미터기나 외부 표시등 및 문구 표시 등을 할 수 없다. 운송사업자가 이를 위반할 경우 1차 운행정지...
서울 심야버스 9개 노선으로 확대 2013-09-03 17:11:30
못하도록 과속방지장치를 장착토록 했다. 운수종사자가 취객 등으로부터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운전석에 격벽을 설치했다. 또 심야버스만 전담 운행하는 운수종사자를 별도 채용하고 급여를 당초 월 175만원에서 214만원으로 인상해 처우 안정을 도모했다.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서울 택시기본요금 3천원대로 2013-08-27 17:16:22
따라 운수종사자의 임금이 월 23만원 인상되고, 사업자가 유류비용을 전액 부담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의 이같은 결정에 운수종사자들은 처우개선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목소리도 내고 있습니다. 요금이 인상되는 만큼 회사에 납부해야 하는 납입기준금, 이른바 `사납금`이 2만~2만5천원 정도 올라가기...
[사설] 국민 불편의 합계액으로 택시 減車한다는 발상 2013-06-19 17:21:49
법안인지 아리송할 뿐이다. 법안의 목적을 운수종사자의 복지증진과 국민 교통편의 제공이라고 두고 있지만 과연 누구를 위한 복지이며 국민의 편의라는 것이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불명확하다. 택시산업은 사실상 운송률이 9%밖에 되지 않아 현실적으로 대중교통 수단의 보완재 역할을 하고 있을 뿐이다. 택시 대수는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