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케일 미쳤다" 소리 나오는 혜리 中 팬덤 2025-06-10 15:18:47
생일에는 서울 주요 지하철역부터 주요 관광 명소를 중심으로 한 대형 전광판 광고까지 다양한 장소와 다양한 플랫폼에서 생일 축하를 준비한 팬들의 특급 서포터들이 게재됐다. 서울 잠실역과 강남구청역 등 주요 지하철에는 라이트 박스 광고를 활용해 생일 축하 광고를 진행했으며 종로3가역, 종각역, 시청역, 서울역,...
발달장애 골프 대표팀, 마카오 대회 출전…14일 출정식 2025-06-05 17:08:31
5일 밝혔다. 오는 14일 경기 고양의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열리는 대표팀 출정식에는 선수와 보호자를 비롯해 오준환 경기도의원 및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골프연구소가 주관하며, 후원사인 파나토스 뇌통합센터, 페도라인 보행센터, 애플라인드, 나비야삭스, BY, 글로브랜드 등도 함께한다. 마카오...
대구관광, 대만 가오슝에서 K-관광 로드쇼 2025-06-04 17:13:01
주제로 치맥페스티벌,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대구10미 등 을 알렸다. 관광 홍보관에서는 한국치맥산업협회와 교촌치킨의 후원으로 치킨 시식과 치맥 굿즈를 제공했다. 문예진흥원이 주최한 SNS 팔로우 이벤트, 퀴즈 룰렛, 설문조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참여를 이끌었다. 문예진흥원 운영 대구관광 홍보관에는 대...
이철우 경북지사 "산불특별법 제정, APEC 성공개최, TK신공항 추진 등 새 정부와 조속히 해결" 2025-06-04 08:15:51
고속도로, 동서횡단철도, 대구경북 순환철도, 대구경북·부울경 연결 광역 전철망 등 초광역 도로철도망은 지역 거점을 촘촘히 연결을 새 정부에 적극 건의·협의해 국민 이동권 보장뿐만 아니라 경제성장의 견인차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경북도는 국가 3강인 낙동강, 금호강, 형산강을 종합 정비하여 기후...
'빵지순례' 효과에 '깜짝'…"'대반전' 드라마 썼다" 2025-06-02 11:29:56
'노잼 도시'로 불렸던 대전시가 올해 국내 인기 관광지 반열에 올라선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각종 분석이 나오고 있다. 2일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국내 여행지 점유율 증감 분석 결과를 보면, 대전은 2023년 대비 여행객 비중이 1.0%포인트...
“성심당이 ‘노잼도시’ 살렸나” 대전 여행객 증가 1위 2025-06-02 10:30:51
대한민국 중심부에 있지만 관광에 있어서만큼은 ‘노잼도시’로 불려왔던 대전광역시 여행객 증가 비중이 전국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대전시에 따르면 여행리서치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국내 여행지 점유율 증감 분석 결과 대전은 2023년 대비 여행객 비중이 1.0%p 증가해...
관광공사, 대만에서 'K관광 로드쇼'…4만7천여명 참가해 흥행 2025-06-02 09:28:12
이아영과 방한 여행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또 부산, 대구, 광주, 울산, 전남, 경북, 경남 등 7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단체 방한 상품 개발을 추진하는 대만 현지 11개 여행사를 선정해 연간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지역관광상품 공모사업'도 추진 중이다. 호수영 관광공사 타이베이 지사장은 "1년에도 여...
문체부·관광공사, 일본 관광객 겨냥 '지역특화음식 캠페인' 2025-06-02 09:10:29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일본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 결정 요인 1위인 '음식'을 활용해 오는 11월까지 '2025 지역특화음식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캠페인에서는 ▲ 수원 왕갈비 ▲ 대구 막창 ▲ 춘천 닭갈비 ▲ 전주 막걸리 ▲ 광주 떡갈비 등 5개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의...
日여행객 방한 결정 1위 '한국 음식'…관광공사, 지역특화 음식 캠페인 전개 2025-06-02 08:28:13
따르면 '2024 잠재방한여행객 조사'에서 일본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요인 1위는 '현지의 맛있는 한국 음식'으로 45%를 차지했다. 이는 같은 응답을 한 외래객 평균(32.8%)보다 높다. 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원 왕갈비 △대구 막창 △춘천 닭갈비 △전주 막걸리 △광주...
해외행 '단독 노선' 늘리는 항공사들…"틈새시장 노려 경쟁력↑" 2025-05-25 06:00:04
노선과 차별화를 노리고, 유명 관광지가 아닌 희소성 있는 장소를 찾는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이다. 단독 노선은 수익성이 낮고 포화 상태인 국내선보다는 국제선에 집중된다. 2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 항공사들이 다른 국내 항공사와 겹치지 않게 운항하는 국제선 노선은 총 76개로,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