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성 소유 중소기업 326만개 역대 최다…증가율은 낮아져 2024-12-26 12:00:03
경영하는 중소기업은 2.명이었다. 매출액은 626조2천336억원으로 10.9% 증가해 남성 중소기업(9.4%)보다 신장률이 높았다. 평균 매출액은 여성 중소기업은 1억9천200만원, 남성 중소기업은 5억6천100만원이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여성 중소기업은 도소매·부동산·숙박음식점업이 64.7%를 차지했다. 남성 중소기업의...
"단돈 9000원에 이런 걸"…다이소서 난리난 의외의 제품 [현장+] 2024-12-19 19:46:01
대비 위스키 매출 신장률은 올해(1~11월)는 29.8%를 기록했다. 이 중 5만원 이하 저가 위스키 매출 비중은 77.8%였다. 저가 제품이 올해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이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필수 소비재 지출도 줄이는 상황인데 특히 장식의 영역은 실생활과 직결된 부분이 아니라 불경기일수록 구매 우선순위가...
"이젠 다이소도 비싸네"…3000원 화장품 내놓더니 '파격' 2024-12-18 13:00:01
풀이된다. 다이소는 화장품 사업에 본격 진출한 2021년 이후 뷰티 매출 신장률이 △2022년 50% △2023년 85% △2024년 상반기 223%에 달할 만큼 쑥쑥 크고 있다. 모든 화장품 제품이 5000원 이하여서 고물가 시대 ‘짠물 소비’ 수요가 몰린 데다 올해 들어 ‘리들샷’ 제품이 품절 대란을 빚는 등 뷰티 부문 입지를 굳혔...
유통·물류업계, 불안 장기화 대비…정상가동 대책 점검 2024-12-08 06:11:00
매출 신장률이 낮아졌으나 강남점 매출 증가율이 높아지면서 전반적으로 큰 영향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다만, 서울 시청광장에 인접한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소공로 본점의 경우 탄핵 관련 대규모 시위가 이어질 것에 대비해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대규모 집회·시위에 따른 교통 혼잡과...
'향수는 사치재 특성'…해외 브랜드 매출 20% '껑충' 2024-12-01 07:01:02
판권을 보유한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의 니치향수 온라인 매출 신장률은 20.7%에 달한다. 향수 카테고리에서 수입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율이 90% 이상인 백화점 3사의 올해 10월까지 향수 매출은 적게는 7%, 많게는 20% 증가했다. 이처럼 국내에서 해외 향수 수요가 이어지자 바이레도는 지난 9월 '직진출'로...
"출근룩 입기 힘들었는데"…오락가락 날씨에 뜬 '만능 아이템' 2024-11-26 14:12:19
1∼3분기 매출 신장률은 두 자릿수(10%)를 기록했다. 캐시미어의 경우 날씨가 따뜻할 경우 단독 제품만 착용하고 기온이 떨어지면 티셔츠나 셔츠 등과 함께 입을 수 있어 활용성이 높은 게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셔츠나 재킷으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셔켓'(셔츠와 재킷의 합성어)도 인기를 끌고 있다. 셔켓은...
오락가락 날씨에 '시즌리스' 아이템 뜬다…캐시미어·셔켓 인기 2024-11-26 07:01:00
올해 1∼3분기 매출 신장률은 10%를 기록했다. 캐시미어의 경우 날씨가 따뜻할 경우 단독 제품만 착용하고, 기온이 떨어지면 티셔츠나 셔츠 등과 함께 입을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고 한섬은 전했다. 셔츠나 재킷 양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셔켓'(셔츠와 재킷의 합성어)도 인기를 끌고 있다. 셔켓은 깃과 단추가...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2024-11-25 07:21:26
백화점에서는 명품으로 불리는 고가 브랜드 화장품 매출이 10~20%대 신장률을 보인다. 저렴한 화장품을 찾는 수요는 1000원 이하 균일가 제품만 판매하는 다이소 화장품 인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화장품 트렌드를 10대들이 이끌면서 가성비 화장품 인기에 불을 지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1~10월 다이소...
'샘플 당근' 아니면 백화점...화장품 소비 '극과 극' 2024-11-25 06:52:21
브랜드 화장품 매출이 10∼20%대 신장률을 보인다. 저렴한 화장품의 인기는 다이소 화장품이 큰 히트를 치는 것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들어 10월까지 다이소 기초화장품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 트렌드는 10대들이 이끌고 있다"며...
불황에 화장품소비 양극화…'샘플거래부터 50만원대 크림까지' 2024-11-25 06:35:01
백화점에서는 명품으로 불리는 고가 브랜드 화장품 매출이 10∼20%대 신장률을 보인다. 저렴한 화장품을 찾는 수요는 중고 거래뿐만 아니라 1천원 이하 균일가 제품만 판매하는 다이소 화장품 인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들어 10월까지 다이소 기초화장품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