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식품, '맵' 엔하이픈 글로벌 캠페인 2억5천만건 조회 2025-11-14 09:01:51
캠핑, 장보기, 영상통화, 라이브 방송 등의 상황에서 '맵'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콘텐츠도 차례로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 전체 조회수 중 말레이시아(32%)와 태국(31%)의 비중이 높았으며 이어 인도네시아, 일본, 필리핀 순이었다. 삼양식품은 앞으로 국가별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ykim@yna.co.kr...
디즈니, 매출 시장전망치 하회…유튜브TV와 분쟁에 주가도 ↓ 2025-11-14 02:55:41
5% 감소한 3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영화 등 콘텐츠 판매·라이선싱 부문도 지난해보다 저조한 결과를 보였는데, 이는 지난해 '인사이드 아웃2'와 '데드풀&울버린'의 극장 흥행에 따른 기저효과라고 부연했다. 다만 구독형 OTT인 디즈니플러스(+) 구독자 수는 1억3천200만 명으로 전 분...
"현대홈쇼핑 Hmall에서 자동차 산다"…차봇 모빌리티-현대홈쇼핑 협업 2025-11-13 19:15:58
기반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도입했다. AI 기술을 활용해 방송 컨셉보드부터 각종 자료 화면까지 제작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며, 효율적 운영과 파트너사 동반성장을 위한 새로운 협업 모델을 제시한 것이다. 이는 단순한 제작 효율화를 넘어, 현대홈쇼핑과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AI 기반 유통 콘텐츠 혁신의...
박한샘 이슈킹, 이제 한국경제TV 주식창 채널에서! 2025-11-13 17:33:55
박한샘 파트너가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 '이슈킹’을 한국경제TV 주식창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이슈킹’은 국내·외 증시를 움직인 한 주간의 핵심 경제 이슈를 박한샘 파트너만의 관점과 해석으로 풀어내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총 39개 에피소드가 공개된 인기 콘텐츠다. 일부 영상은 조회수...
LG전자, 대한민국소통어워즈 4관왕 수상...올해의 소통대상에 선정 2025-11-13 16:07:48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LG전자는 ▲소셜미디어대상(기업 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ESG콘텐츠 부문) ▲인터넷소통대상(제조·장치산업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LG전자 유튜브는 모든 부문을 통합 평가하는 ‘종합대상’ 부문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
트웰브랩스, 넥스트 샘 올트먼서 ‘차세대 AI 혁신 기업’으로 주목 2025-11-13 14:54:44
방송 후 넷플릭스에도 공개되어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한국 AI 기업의 기술력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서울 DDP에서 열리는 'SDF2025 포럼'에서도 상영된다. 트웰브랩스는 영상 데이터를 텍스트처럼 이해하고 검색할 수 있는 독자적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방대한 영상 콘텐츠에서 특정 장면, 객체, 행동, 맥락을...
책과 멀어지는 청년층…10여년 새 1인당 독서권수 반토막 2025-11-13 05:55:02
이용 증가와 콘텐츠 소비 방식의 변화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데이터처의 '2024 생활시간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디어를 이용한 평균 여가시간은 2019년 2시간9분에서 2024년 2시간28분으로 늘었다. 이 중 실시간 방송 시청은 1시간34분에서 1시간30분으로 비슷했지만, 동영상 시청 시간은 13분에서 36분으로...
딜라이브TV, '해외 송출' K-FAST 채널에 콘텐츠 공급 확대 2025-11-12 17:01:47
K-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고 웨일TV+, 미워치, 프리비TV 등 여러 플랫폼으로 글로벌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딜라이브는 케이투엔티와 협력을 통해 콘텐츠 해외 현지화 작업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한편, 딜라이브는 지난달부터 자사 FAST 서비스 '디바'(DIVA)에 뉴스 전문채널 YTN[040300]의 실시간 방송...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113억원…작년 동기보다 161% 늘어 2025-11-12 16:09:20
동력으로 작용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KT알파는 방송 화면을 개편하고 인공지능(AI) 기반 방송 고도화를 통해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하기도 했다. '기프티쇼'와 '기프티쇼 비즈' 등 모바일상품권 부문은 작년보다 12% 증가한 3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3분기 신규...
암스테르담 국제 영화제서 한국 다큐멘터리 투자설명회 개최 2025-11-12 13:00:00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다큐멘터리 전문 영화제와 연계해 우리나라 우수 콘텐츠에 대한 투자설명회가 개최된다.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13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제38회 암스테르담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IDFA·International Documentary Film Festiv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