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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도 먼저..." 오세훈, 무임수송 지원 연일 압박 2023-02-09 16:08:58
통과했으나, 기재부가 반대하면서 본회의 처리가 무산됐다. 기재부는 지하철은 지자체의 사무여서 중앙정부가 지원하는 것은 불가하다는 뜻을 고수하고 있다. 이에 대해 오 시장은 "서울시장으로서 물가 급등 상황에서 교통비가 올라 시민이 고통받는 걸 그대로 지켜볼 수 없다"면서 "특히 서울 지하철은 개통한 지 50년이...
"무임승차는 지자체 결정사항"…정부지원 반대하는 기재부 2023-02-05 06:01:01
노약자, 학생 등에 대한 할인 요금을 중앙정부가 지원해주는 제도다. 우리나라는 중앙정부가 운영하는 철도에만 PSO 지원을 해주고 있다. 지방 공기업이 운영하는 도시철도는 지방의 사무이므로 관련 결정 주체가 지자체이고 이에 따른 비용 부담 주체도 지자체라는 법령상 해석이다. 현행 노인복지법 26조는 65세 이상...
SRT앱으로 구매한 스마트승차권, 비회원에게도 선물 2023-02-02 09:39:59
경우, 좌석이 중복되거나 부가 운임을 지불하는 등 이용에 불편을 겪는 사례도 있었다. 이달부터 비회원에게도 모바일메신저(카카오톡)와 문자메시지로 승차권 선물하기를 할 수 있도록 해 IT 취약계층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손쉽게 승차권을 전달받을 수 있게 됐다. 에스알은 비회원에게도 승차권 선물하기가 가능해짐에...
코레일, 2월 한 달간 부정승차 특별단속 2023-01-31 10:12:44
제10조에 따라 부정 승차자에게 운임의 최대 30배까지 부가 운임을 징수할 수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부정 승차자로 인해 철도 이용에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단속을 강화하고 부가 운임 납부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처벌 및 민사소송을 제기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항공권의 오해와 진실…값싼 특가 항공권의 정체는? 2023-01-22 08:00:09
예약·출발 시기나 부가서비스 여부 등에 따라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 기회도 열려 있다는 것이 항공업계의 설명이다. ○같은 이코노미석도 가격이 다르다기본운임과 공항세, 유류할증료로 구성되는 항공권 가격은 일반적으로 수요·공급 논리에 좌우된다. 좌석 공급 대비 수요가 많으면 항공권 가격은 비싸진다. 다만...
원희룡 "화물차 번호판, 국가가 조장한 불로소득 끝판왕" 2022-12-28 13:32:46
운임제 개편을 논의하고 있다. 원 장관은 "(각 이해당사자의) 이견이 좁혀질 수 있는 기준점을 국토부가 제시할 것"이라며 "빠르게 안이 만들어지면 1월 내 입법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운송 단가 후려치기 등을 막고, 화물차주들이 장기간 운전해도 비용도 못 건지는 적자 운임에 내몰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송년특집① 2022년 잊지 못할 자동차 10대 뉴스 2022-12-28 09:22:04
정부가 유류세 인하 카드를 꺼내들었지만 경유의 휘발유 가격 역전 현상이 벌어지며 디젤 지양 현상이 가속화됐다. 정부는 2023년 1월부터 4월말까지 휘발유 유류세 인하폭을 기존 37%에서 25%로 낮춘다. 이 경우 휘발유에 붙는 세금은 98원 오른다. 경유, lpg의 유류세 인하는 기존과 같다. ⑦출고난 야기한...
정부, 내년 성장률 전망 1.6%로…한은·KDI보다 낮췄다 2022-12-21 17:57:16
정부가 한국의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6%로 제시했다. 지난 6월에 내놓은 전망치 2.5% 대비 0.9%포인트 낮은 수치다. 그만큼 한국 경제가 마주한 대내외 경제 환경이 우호적이지 않다는 의미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내년 성장률 및 물가 전망 등이 담긴 ‘2023년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했다. 추...
정부, 내년 경제성장률 1.6% 전망…한은·KDI보다 낮췄다 [2023 경제정책방향] 2022-12-21 15:57:48
정부가 한국의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6%로 제시했다. 정부가 반년 전인 지난 6월에 내놓은 전망치 2.5% 대비 0.9%포인트 낮은 수치다. 그만큼 한국 경제가 마주한 대내·외 경제 환경이 우호적이지 않다는 의미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내년 성장률 및 물가 전망 등이 담긴 '2023년...
코레일·수서고속철 통합 안 한다…2년 논의끝 '결론 유보'(종합) 2022-12-20 16:57:07
도입 이후 코레일에서 KTX 마일리지 제도가 부활하고, SRT 운임이 KTX 대비 10% 인하되면서 이용자가 연평균 1천506억원의 할인을 받은 점을 내세운다. 또 SRT가 KTX보다 높은 선로사용료를 국가철도공단에 납부하면서 막대한 고속철도 건설자금 부채를 갚을 수 있는 구조가 마련됐다고 강조한다. KTX는 운송 수입의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