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쉬인 사용자 수 급증…종합몰앱 순위서 옥션 제쳐 2025-11-03 14:37:57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쉬인은 지난 달 활성 이용자 수(MAU)가 282만6천876명으로 종합몰 앱 8위에 자리했다. 사용자 수는 직전 달보다 11.0% 증가한 수치로, 1년 전인 작년 10월(61만명)과 비교하면 366% 늘었다. 지난 9월 276만여명으로 8위였던 옥션은 이용자 수가 3.2% 감소하며 순위가 9위로 밀려났다....
"왜 내가?" 분노 폭발…'영포티 테스트'에 긁힌 40대 ['영포티' 세대전쟁] 2025-11-03 09:05:50
8월 중국에서 '가짜출근 회사'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취직하지 못한 젊은이들이 회사에서 일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게 사무실 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가짜출근 회사를 찾는 대다수는 학교나 가족에게 '직장에 다니는 척'을 하러 오는 사회초년생들이었다. 기본적으로 영포티, 노해,...
[알립니다]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조사 2025-11-02 16:44:19
3일(월)~11월 16일(일) ● 선정 방식: 온라인 조사(행사 홈페이지 fba.kcforum.co.kr), 1 대 1 전화 설문 ● 조사 부문: ICT/AI, 가전, 건강, 교육, 금융, 리빙/펫, 뷰티, 서비스, 쇼핑, 스포츠/레저/여행, 식품, 외식, 자동차, 주거/건설/중공업, 패션, 인물/문화 ● 발표: 2026년 1월 6일(화) ● 문의: 한국소비자포럼...
한국 놀러 온 외국인들 깜짝 놀라겠네…'반값 할인'에 술렁 2025-11-02 13:41:38
등 편의 서비스와 웰컴백, 전통문화 상품(굿즈)이 포함된 환영 꾸러미(웰컴키트) 증정,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이 기간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 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도 전개된다. 전 국민 대상으로 한 축제인데 외국인 전용 특별 혜택도 마련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내수...
IMF 총재도 감탄한 한국의 뷰티기술, 구미대 K뷰티 주목 2025-11-02 12:18:55
뷰티 & 메디컬 서비스 체험 행사이다. 참가자들은 에스테틱, 헤어스타일링, 네일케어, 메이크업 등을 직접 체험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구미대가 운영한 메디컬 뷰티 서비스 역시 전문성과 안정성 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행사 기간 동안 각국의 내빈과 경제인들은 구미대학교가 선보인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미용기술의...
구미 문화로 페스티벌, 청년·예술·상권 살리는 도심 재생의 새로운 모델 2025-11-02 10:18:49
뷰티 체험존이 눈길을 끌었다. 네일아트와 메이크업을 체험한 시민들은 “도심 축제에서 이런 서비스를 받으니 새롭다”고 호응했다. ‘푸드로드’에는 지역 푸드트럭 10대가 참여해 탕후루, 호떡, 수제맥주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축제 분위기를 달궜다. 마켓과 공연을 즐긴 방문객들이 자연스럽게 이어진 먹거리...
[APEC결산] ⑨ K뷰티·푸드 열풍…세계를 사로잡았다(종합) 2025-11-02 09:55:33
맞게 현장에서 제작했고, 정샘물 뷰티는 눈동자 색과 피부톤, 얼굴형을 분석해 맞춤형 쿠션 종류를 제안하는 'AI 퍼스널(개인맞춤형) 컬러 측정' 서비스를 선보였다. APEC 회원 정상과 배우자들에게 제공된 공식 선물도 K화장품이었다. CJ올리브영이 스킨케어, 메이크업, 퍼스널 케어 등 K뷰티 주요 카테고리 상품...
한국마사회, 말산업 창업지원 오픈이노베이션 나선다 2025-11-02 09:27:50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기술 파트너로 참여해 글로벌 협업 사례와 빅테크의 지원 정책을 공유한다. 협약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은 말산업과 첨단 기술의 융합을 통해 산업 내 다양한 문제 해결에 도전한다. AI 기반 기술을 활용한 펫페오톡은 경주마의 건강 및 안전 강화를 위한 마방 AI...
[APEC결산] ⑨ K뷰티·푸드 열풍…세계를 사로잡았다 2025-11-02 07:01:19
등의 정부기관 관계자들도 방문했고, 뷰티 인플루언서 10여명이 함께 온 것도 목격됐다. APEC 회원국 정상의 배우자와 자녀들도 개별적으로 황룡원을 찾았다는 후문이다. 인공지능(AI) 기반 화장품 기술도 큰 호응을 얻었다. 아모레퍼시픽은 브랜드 헤라의 립과 파운데이션을 AI 진단을 통해 체험하는 사람의 피부색에 맞게...
"생일선물로 디올 보내줘"…명품 선물 늘어나더니 '들썩' 2025-10-30 21:00:04
4위 프라다(뷰티), 5위 샤넬 순이었다. 네이버도 명품 브랜드 거래액이 꾸준히 늘자 최근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 중심의 '럭셔리' 서비스를 '하이엔드'로 탈바꿈하고 패션·뷰티뿐 아니라 리빙·가전 분야로도 확장한다고 밝혔다. 하이엔드엔 북유럽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