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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양자컴퓨팅 오류 수정에 AMD 칩 활용-[美증시 특징주] 2025-10-27 08:25:33
업체 GE 버노바 같은 전력 생산 기업들에겐 아주 반가운 소식이라고 평가했습니다. IBM (IBM) IBM이 양자컴퓨터 기술에서 또 한 걸음 앞서갔습니다. 이번엔 양자컴퓨터의 오류를 고치는 핵심 기술을 일반 칩에서도 돌릴 수 있게 됐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7.88% 상승했는데요. 쉽게 말해, 기존에는 이런 계산이 값비싼 전용...
올 367% 뛴 에이피알…日시세이도 시총 넘어 2025-10-26 18:24:28
지분 5.397%를 확보했다. 싱가포르 국부펀드 GIC 역시 지난달 추가 매수를 통해 코스맥스 지분 6.332%를 보유했다. GIC는 현재 코스맥스비티아이(27.23%), 국민연금(13.29%)에 이어 코스맥스의 3대 주주다. VIP자산운용은 지난달 K뷰티업체 달바글로벌 지분을 5.12%까지 늘렸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아이디어와 돈만 있으면 OK…70대 유튜버도 K뷰티 창업 열풍 2025-10-26 18:24:19
뷰티 브랜드 ‘유스라보’ 등이 코스맥스의 OBM 프로그램으로 탄생했다. K뷰티 성장세가 가팔라지면서 정보기술(IT), 식음료, 문구 업체 등 이종 산업에 있는 기업들도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모나미, 하이트진로 등이 대표적이다. 진입장벽이 낮아지며 브랜드 수도 급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별다른...
글로벌 히트 가능성에 베팅…200억 K뷰티기업, 몸값 1000억으로 2025-10-26 17:51:34
쏠리고 있다”고 했다. K웨이브의 양대 성장축인 뷰티와 식품 M&A 시장 분위기가 엇갈린 이유는 무엇일까. 투자업계에선 ‘밸류체인 전반의 경쟁력’을 주요 원인으로 꼽는다. 가치사슬이 탄탄한 K뷰티는 원료·소재, 패키징, 브랜드, 유통,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등 분야별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이 많다. 업...
K뷰티 M&A 거래액, 3년 새 10배 급증 2025-10-26 17:49:45
따르면 올해 1~9월 기준 국내 뷰티업체 M&A 거래액은 23억1700만달러(약 3조3000억원), 식품업체(외식 포함)는 9억7700만달러(약 1조4000억원)였다. 2022년만 해도 식품(21억3100만달러)이 뷰티(2억8200만달러)를 훨씬 앞섰지만 지난해 뷰티(9억6600만달러)가 식품(3억7300만달러)을 앞지르더니 올해 격차를 더 벌렸다....
'코리아그랜드페스티벌' 광주서 닻 올린다…"희망이 되는 소비" 2025-10-26 12:00:09
제품이 전시된다. 생활용품과 식품,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고, QR코드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온라인 구매도 할 수 있다. 개막행사에는 광주·전남 지역의 우수 소상공인 50개가 참여해 지역특산품과 수공예품, 로컬푸드 등을 선보이는 판매전을 함께 연다. 최근 애니메이션 '케이팝...
이런 불장에 30% '수직 낙하' 비명…하지만 매력적이다? [종목+] 2025-10-24 06:30:10
국내 보툴리눔톡신 제제(일명 보톡스) 제조업체 중 가장 앞서 나간다는 평가를 받는 휴젤의 주가가 7월에 연고점을 찍은 뒤 30% 넘게 하락했다. 국내 시장의 경쟁 심화에 따른 실적 우려가 커진 데다, 최대주주가 지분을 매각할 가능성이 커진 탓이다. 반도체 중심의 강세장에서 수급이 빠져나간 탓도 있다는 분석이다....
러쉬, 오션 플라스틱 방지 인증 용기 지속 확대 2025-10-23 17:57:58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글로벌 뷰티업계 최초로 ‘오션 플라스틱 방지 인증(Prevented Ocean Plastic™, 이하 POP)’ 용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러쉬는 지난 2024년부터 영국의 포장재 제조업체 ‘스펙트라 패키징(Spectra Packaging)’과 협력해 제품 용기를 POP 용기로...
[차장 칼럼] 한국미로토를 아시나요 2025-10-23 17:25:34
뷰티 제국’을 이끈 코스맥스의 서막은 이렇게 올랐다. 지금 코스맥스의 연간 화장품 생산능력은 38억 개에 이른다.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업체란 타이틀을 거머쥔 것도 벌써 10년째다. 자사 기술만 쓰라고 윽박지르다가 떠나가 버린 제휴사 미로토의 매출은 일본 내에서도 30위 밖으로 밀려났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은...
'럭셔리 립스틱' 내리막길…LVMH·케링, 뷰티 구조조정 2025-10-23 16:58:17
뷰티 제품 개발 및 유통을 맡겼다. 버버리도 뷰티 전문기업 코티에 상표 사용권을 넘겨 향수·화장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명품업체들이 한때 브랜드 확장을 위해 뷰티 사업에 활발하게 뛰어들었지만 최근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바꾸면서 구조조정 대상이 됐다”며 “럭셔리산업이 본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