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 여성들 바글바글…'여기 부산 맞아?' 결국 초대박 [현장+] 2025-09-25 06:00:12
유통업계 전반이 어려웠지만 올리브영은 뷰티·헬스 전문성을 강화하며 창립 10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후에도 올리브영은 부산 내 공격적인 출점을 이어가며 관광객 비중, 연령대, 상권 특성에 따라 맞춤형 매장 운영 전략을 펼쳤다. 이 같이 올리브영이 부산 상권에 집중하는 이유는 증가하는 관광 수요에 있다....
사계절 내내 즐거운 보령시…바다·산·섬이 그리는 '육각형 관광도시' 만든다 2025-09-23 16:13:39
K뷰티와 웰니스 관광 트렌드와도 맞물려 더욱 주목받고 있다.◇내륙과 섬을 아우르는 관광지내륙관광 자원도 풍부하다. 차령산맥이 빚어낸 성주산자연휴양림의 화장골 계곡은 울창한 숲이 장관을 이루며 청정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보령을 대표하는 명산인 오서산은 한국 서해 연안의 산 중에서 가장 높다. 정상부의...
단국대학교, AI·소프트웨어 전교생 의무교육…ICT·바이오 취업 계약학과 확대 2025-09-23 16:00:35
수행하고, 코스메디컬소재학과를 개설해 뷰티 테크 인재를 양성한다. 스마트동물바이오연구소는 코스맥스펫과 함께 반려동물 혁신 기술을 연구한다. 또 청정수소 및 암모니아 혁신연구센터와 지역혁신선도연구센터(RLRC)를 설립해 충청권 수소 생태계도 구축한다. 이 대학은 정부의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COSS)’ 사...
경인여대, 스포츠재활학과 신설...1차 수시모집 30일 2025-09-23 15:29:12
응급구조학과, 작업치료학과, 스포츠헬스케어학과, 반려동물산업학과 등도 실무 중심 교육으로 인기가 높다. 현재 7개 보건의료 학과를 운영 중이다. 2026학년도엔 스포츠재활학과가 신설된다. ▶한류를 선도하는 경인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와 영상방송학과는 숏폼 영상, 실감형 콘텐츠 제작 등 미디어 실습에 집중하고...
[바이오스냅] 삼진제약, '콘드로이친 6년 홍삼 진액스틱' 출시 2025-09-23 15:13:49
등 희귀질환 정밀 의료 관련 연구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 헥토헬스케어는 태국 방콕에서 열린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시회 '비타푸드 아시아 2025'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 등을 홍보했다고 전했다. hanju@yna.co.kr (끝) <저작권자(c)...
전남대 김장호 교수 창업기업, 세계 최대 뷰티전시회 정상 올라 2025-09-22 16:00:31
최대 뷰티시장 무대에서 1위를 차지해 매우 뜻깊다”며 “지역에서도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상징적 성과”라고 말했다. 그는 “연구개발에만 1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온 만큼,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해서 개발해 세계 재생의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바이오스냅] 한독, 추석맞이 의료기기 '바로잰' 기획전 2025-09-22 10:53:22
안정공급 관리연구 국책과제 선정 리쥬란 코스메틱,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서 팝업스토어 ▲ 한독[002390]은 추석을 맞아 혈당과 혈압 관리를 위한 의료기기 '바로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연속혈당측정기 '바로잰Fit'은 2+1 행사를 실시한다. 자동전자혈압계 '바로잰 펄스'를...
뷰티 시총 1위 에이피알 "바이오 진출할 것" 2025-09-19 17:21:13
미국 뷰티·헬스 총괄부사장은 “아마존의 비전은 미국에서 가장 신뢰하는 뷰티 쇼핑 플랫폼이 되는 것”이라고 했다. 최근 K뷰티 카테고리의 성장률은 전체 뷰티 부문을 웃돈다. 아마존에 따르면 최근 12개월간 K뷰티 제품 판매량은 전년보다 70% 급증했다. 아마존은 브랜드 유치를 넘어 글로벌 K뷰티 브랜드를 직접...
"美日 반응 이정도일 줄은"…아마존, 'K뷰티 해외진출 3개년 계획' 내놨다 2025-09-18 16:02:22
글로벌셀링 코리아가 한국 뷰티 브랜드의 장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3개년 전략'을 내놓았다. 지난해부터 이어온 ‘K뷰티 고 빅(K-Beauty Go Big)’ 이니셔티브를 중심으로 브랜드 성장, 트렌드 셀렉션, 신규 고객 확보에 집중해 해외 시장에서 급증하고 있는 K뷰티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에이유랩스, 인플루언서 '온오빠' 브랜드 공식 앰베서더 선정 2025-09-17 10:04:59
에이유엘과 함께 경험을 만들어가는 참여형 마케팅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온오빠는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K-뷰티·헬스케어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여 중장기적으로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