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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안 18일 공개 2024-08-18 08:08:50
문화콘텐츠 산업을 브랜드화하는 ‘글로벌 컬쳐시티’와 같은 글로벌 문화 브랜드 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K-문화대학원 등 문화산업 기반 AI영상산업클러스터 구축은 물론 국제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를 위한 국제 문화인프라 유치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단지와 관광특구 지구...
고양특례시, '산림청 주관 아름다운 도시 숲 50선에 일산호수공원' 선정 2024-08-05 16:32:25
숲 브랜드화 및 지역 명소화 기반을 조성하고자 오는 8일부터 9월 8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름다운 도시 숲 50선 배너를 찾아 인증샷, 도시 숲 경관 및 이용 사진을 산림청 SNS 업로드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일산 호수공원이‘아름다운 도시 숲 50선'에 선정된 것은...
부산 영도 '로컬 크리에이터' 거점으로 부상 2024-07-24 18:09:00
공간을 만든다. 크립톤엑스는 아레아식스 입주 기업에 멘토링과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투자 유치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김용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어묵을 브랜드화하는 데 앞장섰던 지역 기업이 로컬 브랜드 육성을 지원하는 선도 모델을 제시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로컬 크리에이터를 사업화하는 것은...
국토부, ‘지역별 맞춤 지원’ 지역개발사업 공모 최종 선정 2024-07-12 09:37:15
숲’ 조성을 통해 청송백자를 관광 브랜드화 하고, 제작공방과 조각공원 등 관광객이 지역 전통상품인 청송백자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 청양군은 칠갑산 천문대 등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천장호 하늘향기 마을’ 조성을 추진한다. 이곳에는 일상에서 벗어나 밤하늘과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이색 테마...
횡성·충북·천안, 투자선도지구로…스마트농업·모빌리티 특화 2024-07-12 06:00:04
조성해 지역 전통 상품인 청송백자를 관광 브랜드화하고, 관광객이 청송백자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충남 청양군은 칠갑산 천문대 등 인근 관광지와 연계해 밤하늘과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장호 하늘향기 마을' 조성을 추진한다. 이밖에 강원 삼척(가곡 온천마을 허브 정원과 웰니스센터...
재도전 원어스·힘 합친 더크루원…'로드 투 킹덤' 7팀 확정 2024-07-10 19:19:10
얻기 위한 프리퀄격 프로그램에 가까웠던 전작과 달리, 이번에는 실력과 잠재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보이그룹들을 다시 한번 재조명하는 Mnet의 독자적인 'K팝 보이그룹 라이징 프로젝트' 일환으로 '로드 투 킹덤'을 단독 브랜드화 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9월 첫 방송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부산, 대동대 등과 '미식도시 브랜딩' 협약 2024-07-09 18:21:42
부산로컬푸드랩과 ‘비 푸드(B-Food)를 통한 미식도시 부산 브랜드화 구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시와 대학, 민간 기관이 음식 강좌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 음식 연구 등에 협력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역 음식 레시피 개발, 쿠킹 클래스 운영, 외식 사업자를 위한 창업 및 운영 교육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백종원 비법' 전수했다던데…"곧 나온다"는 음식 정체가 2024-07-03 15:56:40
중심으로 재배되는 두렁콩 서리태 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있다. 당진시와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은 순두부아이스크림, 순두부녹차라떼, 콩막걸리 등도 개발해 출시를 앞둔 상황이다. 국비 20억원을 확보해 지난해부터 남부권을 중심으로 118㏊에 콩을 재배해 두렁콩 직거래 장터 운영, 볶은 두렁콩 서리태 상품화, 두렁콩 찰떡...
삼성전자, 업계 최초 3나노 '웨어러블 AP' 공개 2024-07-03 15:21:30
브랜드화한 것이 엑시노스다. 모바일 및 웨어러블용 AP는 스마트폰, 스마트워치의 '두뇌'로 불리는데 삼성전자는 엑시노스를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엑시노스 W1000은 하나의 빅코어와 네 개의 리틀코어로 구성된 새로운 CPU 구조를 통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성을 갖췄다. 전작(W930) 대비 최대...
“1년 만에 50조 원 뭉칫돈…ETF 시장에서 기회를 찾아라” 2024-07-02 10:29:38
본부장 “ETF라는 산업은 글로벌하게 브랜드화된 추세다. 각 운용사들이 고유의 브랜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품명이 길어질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삼성은 ‘코덱스(KODEX)’, 미래에셋은 ‘타이거(TIGER)’, KB는 ‘KB스타(KBSTAR)’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ETF 이름은 회사...